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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내학교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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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1.03.19 조회:819
    【아산중】2021학년도 학교장과의 간담회
    아산중학교(교장 김영미)에서는 3월 17일(수) 자율활동시간에 도서실에서 '2021학년도 학교장과의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먼저 학급 실장,부실장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다음으로 교장선생님 말씀이 이어졌습니다. '먼저 자신을 사랑하라' 입니다.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야 말로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고 남도 자신도 배려하면서 봉사하는 마음을 갖는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학생들과 질의 응답시간이 있었는데 전교회장은 새로 부임해 오셔서 느낀점은 무엇인가요? 라는 물음에 교장선생님께서는 첫째, 친구들이 맑고 예쁩니다. 둘째, 선생님들이 열정적이어서 여러분들은 행복하겠습니다. 셋째, 아산중학교를 놀이터로 만들라. 여러분이 느끼고 생각하는 걸 노는 것처럼 내가 원하는것으로 만들라 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학생들의 학생회 공약 내용은 1달에 1번 학생회 개최, 학생동아리 운영, 쉬는 시간 컴퓨터 및 휴대폰 사용하지 않겠다는 것이고, 강당 천장 곰팡이 수리요청 및 강당 농구골대 설치,그리고 2,3학년 칠판닦이함 설치요청 등 학생회의 건의사항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생회에 대한 추진계획을 논의 하였는데 1달에 1번 다모임의 시간을 마련, 작년하고 똑같이 1,2학기 생일을 맞은 친구들을 축하해 주는 자리를 마련하고, 교장선생님과의 수시 또는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가져서 학교에 대한 애로사항, 요구사항이 신속히 처리되고 관철되도록 소통하는 자리를 자주 가질거라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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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1.03.19 조회:720
    봉암초_2021.학생자치회 구성
    봉암초등학교(교장 문심교)에서는 민주적인 학교공동체 실현과 건강한 배움, 성장의 학교문화 정착 조성을 위해 2021학년도 학생자치회(2021.3.17)를 구성하였습니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각 반에서 TV를 통해 원격으로 각 후보들의 소견발표를 듣고, 학년별로 사회적거리두기를 준수하며 투표를 실시하였습니다. 소규모학교의 특성때문에 학생자치회(다모임)는 무학년제로 운영되고 학교생활전반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체험학습과 학교행사때 자치회 두레별로 계획을 세워서 참가하게 됩니다. 올 한해도 우리 학생들의 건강한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는 스마트한 봉암 친구들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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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1.03.18 조회:862
    [성내초] 아침 건강걷기 스포츠클럽 운영
    성내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건강 체력을 증진하고, 스포츠 참여를 통해 바람직한 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아침 건강 걷기 학교스포츠클럽을 개설하여 3월부터 미세먼지가 없는 매일 아침 8시30분 부터 20여분씩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코로나 19로 인해 야외체험활동 및 체육활동이 다소 부족하여 학생들의 건강에 염려가 된다는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그동안 부족했던 체력의 증진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와 불안해소, 공격성 감소, 집중력 향상, 정서조절, 두뇌발달, 학력향상 등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것으로 예상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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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1.03.17 조회:829
    [영선중] 지리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체험학습 계획 세우기
    안녕하세요. 햇볕이 제법 따뜻해진 3월 중순을 지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1학년 사회 수업 후기를 올려드립니다. 현재 1학년은 Ⅰ단원 ‘내가 사는 세계’를 학습하고 있고, 지난 차시에는 ‘지리정보 기술을 통한 공간 의사 결정’에 관해 공부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 및 지역과 관련한 모든 지식과 정보를 지리 정보라고 하는데요…. 과거에는 지역의 지리 정보를 수집하여 이를 지도로 제작하는 방식이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정보 통신 기술의 발달, 인공위성의 활용 등으로 세계 여러 지역의 지리 정보를 더욱 쉽게 수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수집한 지리 정보를 활용하는 기술을 지리 정보 기술이라고 하며, 이는 더욱 효율적인 공간적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기기가 대중화되면서 일반인도 일상생활에서 지리 정보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지리 정보 기술을 이용한 각종 공공 서비스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지리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체험학습 계획 세우기’ 수업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주어진 시간 내에 해결해야 하므로 주제와 방식을 좁혀주었습니다. 이번 수업방식은 개인 활동입니다. 각자 아침 9시에 서울역에서 출발하여 서울의 명소 3곳 이상을 방문하고 소개하는 활동입니다. 그리고 중간에 점심 메뉴도 직접 선택하여 먹습니다. 수업의 핵심은 지리 정보 기술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구글 지도 및 카카오 맵을 이용하여 이동 거리와 시간을 조사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유의미한 활동 내용을 구상합니다. 총 2차시로 수업을 구상했으며 오늘은 자료 제작을 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뭐든지 열심히 합니다. ^^ 결과물이 나오면 다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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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1.03.15 조회:794
    【아산중】내가 미래의 소방관~~!
    아산중학교(교장 김영미)에서는 지난 3월 11일(목) 7-8교시에 학생들이 위급 상황 시 활용해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하였습니다. 최초 목격자에 의한 응급처치 시행률을 높이기 위해 응급처치 방법과 목격자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의식 확인 및 신고방법, 실질적으로 꼭 필요한 가슴압박 소생술이론 및 마네킹을 이용한 실습을 익혀 보았습니다. 심정지환자를 발견했을 때 1분이내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면 생존율이 95%이상이지만 골든타임 4분 넘어가면 생존율이 25%이하로 낮아져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심폐소생술 1단계: 심정지환자 의식확인, 2단계: 119신고 및 도움요청, 3단계: 가슴압박 순입니다.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 및 응급처치교육이야 말로 가까이 있는 우리이웃, 가족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다음으로, 고창소방서에서 운영하는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신청하여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라 소방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소방관련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이 안전을 배우고 익히는 가운데 향후 자신의 진로를 능동적으로 설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생 참여형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심폐소생술 및 구조·구급, 화재진압을 위한 물소화기와 방수체험 등 직접 몸으로 느끼고 경험하는 진로 탐색을 엿볼 수 있었고, 안전의식 함양에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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