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20210610_144232.jpg
    *** | 21.07.08 조회:2558
    영선중학교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운영
    영선중학교(교장 한혜순)는 삼성전자에서 후원하는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1학기 동안 3학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여 큰 호응을 받고 있다.올해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는 SW/AI 기반 융합형 프로젝트 학습 형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인공지능의 원리를 이해하고 데이터 수집 및 프로그래밍 수업을 통해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구현하였다. 친구들의 동료 평가로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특명! 마스크 끈을 구제하라'의 작품은 마스크 끈으로 인해 발생되는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데 AI 기술을 활용하였다. 영선중학교는 2014년도부터 삼성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운영하였으며, 2015년에는 전국 최우수 SW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되기도 하였다.올해는 AI 교육 선도학교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서의 AI 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AI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20210630_103726.jpg
    *** | 21.07.01 조회:2682
    공음초 신나는 예술여행 '브레멘 음악대' 공연 관람
    세상 모든 예술을 만나다!!- 누구나 예술가라고 믿고 떠나는 신나는 예술여행 (어린RE 음악대) -   공음초등학교(교장 박래필)에서는 무더위를 초여름과 장마가 시작되는 6월 30일(수) 본교 다목적실에서 사) 태 아트 컴퍼니가 주관하고,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이 협력,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후원‘하는 ‘브레멘 음악대’를 배경으로 한 무용 연극을 유치원생을 비롯하여 전교생이 관람하였다.   공연 전 박래필 교장선생님은 공연단을 학생들에게 소개하면서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에 이 연극을 보면서 더위, 학습, 생활 등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날려 버렸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시며 학생들을 응원하시기도 하셨다.  교장 선생님께서는 또 “이번 공연 관람을 통하여 관람한 우리 학생 모두가 이 세상에 쓸모없는 존재는 그 어느 것도 존재하지 않음을 거듭 확인할 수 있었기를 기대하여 본다.”고 바람을 나타내기도 하셨다.   프로그램은 공연과 체험으로 구성되었는데, 브레멘 음악대의 내용을 재구성하여 주인들에게 쓸모가 없어진 동물 친구들이 지상 낙원인 ‘브레멘’을 찾아 떠나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표현하였다. 자신들을 쓰레기에 비유하던 동물들이 쓸모없는 쓰레기도 재활용을 통해 새로운 모습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행복을 찾게 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환경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었다. 특히, 공연이 끝난 후 학생들이 직접 쓰레기를 분리하는 체험을 통해, 재활용의 중요성을 몸소 깨닫는 활동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이 공연의 어린RE 음악대의 ‘어린RE’는‘어린이’와 재활용하다의 ‘Recycle’이 합쳐진 합성어로, 유명한 고전, 그림형제의 동화 브레멘 음악대의 내용을 각색하여 각자의 쓸모없음을 이유로 버려지게 된 동물들이 브레멘으로 가서 음악가 무리에 들겠다는 내용을 재활용품에 비유하여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재활용에 관련된 환경문제의 내용이 담긴 쌍방향소통 댄스컬(댄스 + 뮤지컬)이다. 일상에서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문화소외계층을 찾아가는 문화향유 증진을 목표로 6월 30일 공음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전국 10곳의 초등학교에서 2021 신나는 예술여행이 펼쳐진다고 한다. 
  • KakaoTalk_20210624_112433325_01.jpg
    *** | 21.06.24 조회:2821
    가평초 1~2학년 동리시네마 문화체험 영화관람 하다.
      가평초등학교(교장 김영기) 1~2학년 학생들이 고창의 작은 영화관 동리시네마에서 디즈니 영화 ‘루카’를 대관하여 관람을 하고 왔습니다. 코로나 안전 수칙을 지키기 위하여 1자리씩 띄어 앉아 널찍한 공간에서 기발한 상상력이 만들어낸 바다 괴물 ‘루카’를 재미있고, 감동적으로 보고 왔습니다. 가평초 1~2학년 아이들은 영화를 보면서 상상력을 키울 수 있었고, 호기심, 모험심, 우정, 사랑 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사진을 찍으려는데 아이들이 모두 ‘따봉!’ 이라고 말하여 웃음이 절로 났습니다.  
  • KakaoTalk_20210616_133351559_01.jpg
    *** | 21.06.16 조회:2935
    [가평초] 1~2학년 상하농원 짓다, 먹다, 놀다 체험 다녀오다.
    2021년 6월 16일 수요일 가평초등학교 1~2학년 학생 13명이 고창 상하농원 짓다, 먹다, 놀다 체험을 하고 왔다. 어제까지만 해도 비가 와서 걱정을 했지만 오늘은 바람이 서늘히 불고, 하늘이 맑아서 체험하기에 축복받은 하루 같았다. 동물 농장의 여러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도 주고, 만져도 보면서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고, 맨손으로 고기를 조물조물 만지며 소시지를 직접 만들어 요리하는 기쁨을 느끼고, 일상에서 벗어난 새로운 음식도 먹어보면서 우리 고장에 대한 애향심도 갖게 되고, 자연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던 하루였던 것 같다. 오늘 체험학습을 통해 가장 좋았던 건 아이들의 입에서 ‘ 재미있었어요’ 라고 말하며, 호기심 가득!, 즐거워하는 모습! ,행복한 웃음! 이었지 않았나 싶다.  
  • KakaoTalk_20210614_121543633_23.jpg
    *** | 21.06.15 조회:3234
    『과학 토론회』 & 『과학 탐구대회』
    아산중학교(교장 김영미)에서는 지난 6월 10일(목) 7교시에 '백신 거부는 정당한 권리인가' 라는 주제로 과학 토론회를 열었습니다.  국어과 수업과 연계하여 토론방법과 조사, 개요서 작성에 대해 학습한 뒤 주어진 논제에 맞게 토론개요서를 작성한 뒤 배심원 토론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토론 주제와 토론자가 미리 정해진 공개 토론회로, 어떤 문제에 대하여 풍부한 지식 경험 흥미를 가진 대표자가 청중 앞에서 자유롭게 토론한 후에 청중들이 참여하여 질문하거나 의견을 말하는 토론으로 청중에게 먼저 토론 논제에 대한 찬성, 반대 중 마음이 기우는 쪽을 손들게 한 뒤  찬성팀, 반대팀으로 토론자를 나뉜 뒤 찬성측 토론자 발언, 반대측 토론자 발언뒤 반론의 발언까지 이어진 뒤 반대팀이 최종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6월 15일(화) 1-2교시에 교내 과학탐구대회가 과학실에서 있었습니다. 재활용품을 이용하여 자동차를 만들어 제작하여 보았습니다. PET병, 과자 상자, 축, 바퀴를 이용하여 자동차를 만들어 봄으로써 창의력을 계발하고 과학에 대한 탐구심을 길러 주면서 일상생활에서의 실제적 응용 등 기존 제품과 비교도 해 보면서 발명을 생활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라 봅니다.  학생들 각자 만든 자동차를 경사면 위에서 출발하여 울퉁불퉁한 도로를 옆으로 벗어나지 않고 목적지에 도달하는 과정까지 여러 번의 주행을 거쳐 자동차의 문제점을 수정 보안 해 보면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전체건수:342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