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KakaoTalk_20210616_133351559_01.jpg
    *** | 21.06.16 조회:2910
    [가평초] 1~2학년 상하농원 짓다, 먹다, 놀다 체험 다녀오다.
    2021년 6월 16일 수요일 가평초등학교 1~2학년 학생 13명이 고창 상하농원 짓다, 먹다, 놀다 체험을 하고 왔다. 어제까지만 해도 비가 와서 걱정을 했지만 오늘은 바람이 서늘히 불고, 하늘이 맑아서 체험하기에 축복받은 하루 같았다. 동물 농장의 여러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도 주고, 만져도 보면서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고, 맨손으로 고기를 조물조물 만지며 소시지를 직접 만들어 요리하는 기쁨을 느끼고, 일상에서 벗어난 새로운 음식도 먹어보면서 우리 고장에 대한 애향심도 갖게 되고, 자연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던 하루였던 것 같다. 오늘 체험학습을 통해 가장 좋았던 건 아이들의 입에서 ‘ 재미있었어요’ 라고 말하며, 호기심 가득!, 즐거워하는 모습! ,행복한 웃음! 이었지 않았나 싶다.  
  • KakaoTalk_20210614_121543633_23.jpg
    *** | 21.06.15 조회:3212
    『과학 토론회』 & 『과학 탐구대회』
    아산중학교(교장 김영미)에서는 지난 6월 10일(목) 7교시에 '백신 거부는 정당한 권리인가' 라는 주제로 과학 토론회를 열었습니다.  국어과 수업과 연계하여 토론방법과 조사, 개요서 작성에 대해 학습한 뒤 주어진 논제에 맞게 토론개요서를 작성한 뒤 배심원 토론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토론 주제와 토론자가 미리 정해진 공개 토론회로, 어떤 문제에 대하여 풍부한 지식 경험 흥미를 가진 대표자가 청중 앞에서 자유롭게 토론한 후에 청중들이 참여하여 질문하거나 의견을 말하는 토론으로 청중에게 먼저 토론 논제에 대한 찬성, 반대 중 마음이 기우는 쪽을 손들게 한 뒤  찬성팀, 반대팀으로 토론자를 나뉜 뒤 찬성측 토론자 발언, 반대측 토론자 발언뒤 반론의 발언까지 이어진 뒤 반대팀이 최종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6월 15일(화) 1-2교시에 교내 과학탐구대회가 과학실에서 있었습니다. 재활용품을 이용하여 자동차를 만들어 제작하여 보았습니다. PET병, 과자 상자, 축, 바퀴를 이용하여 자동차를 만들어 봄으로써 창의력을 계발하고 과학에 대한 탐구심을 길러 주면서 일상생활에서의 실제적 응용 등 기존 제품과 비교도 해 보면서 발명을 생활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라 봅니다.  학생들 각자 만든 자동차를 경사면 위에서 출발하여 울퉁불퉁한 도로를 옆으로 벗어나지 않고 목적지에 도달하는 과정까지 여러 번의 주행을 거쳐 자동차의 문제점을 수정 보안 해 보면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 KakaoTalk_20210611_122728729.jpg
    *** | 21.06.14 조회:2924
    넘어져도 신나~ 롤러스케이트장에 다녀왔어요!! 가평초 튼튼체험!
    가평초(교장 김영기)에서 튼튼체험으로 롤러스케이트장과 평림댐 장미공원에 다녀왔습니다. 롤러스케이트장에 들어서며 처음 신어보는 롤러스케이트가 어렵고 무서운 친구들도 있었지만 아이들은 선생님과 잘 타는 친구들의 도움을 받으며 롤러스케이트에 점점 익숙해져 갔습니다. 그리고 스케이트에 자신감이 생긴 친구들은 앞으로 나아가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고 옆으로, 뒤로 가는 것도 연습하며 다양한 기술에 도전하기도 했습니다. 순식간에 지나간 롤러스케이트 체험을 아쉬워하며 향한 장성 평림댁 장미공원에서는 의미 있는 체험활동을 하기 위해 다모임에서 의논했던 모둠 미션활동을 수행했습니다. 모둠별로 의논한 미션은 몸으로 글자 만들어 사진 찍기, 모둠 게임하기였는데 아이들은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였고 완료하는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튼튼 체험활동을 하며 넘어져서 아프지만 불끈 힘을 내어 다시 일어서고, 오랫동안 토의했던 모둠 미션을 수행하고 난 후 서로 칭찬하고 뿌듯해하는 아이들을 보며 선생님들은 아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더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답니다.
  • KakaoTalk_20210611_095235047_01.jpg
    *** | 21.06.11 조회:2819
    쑥~!!쑥~!! 통^^통^^ 자라나는 다꿈 흙사랑 체험장
    흥덕초(교장 김미순)에서는 2021학년도 교육공동체가 어울려 하나 되는 다꿈 흙사랑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체험장인 텃밭이 많은 관심과 협조로 벌써 어린 모종들이 쑥쑥 자라고 통통해져 많이 풍성 해졌습니다.  가족과 함께 씨를 뿌리거나 모종을 심고, 물도 주고 잡초를 뽑아주는 등 흙사랑 체험을 통해 따뜻한 가족의 사랑을 느끼며 땀의 소중함,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 보람된 시간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소득의 기쁨과 풍성한 결실을 기대하며 오늘도 열심히 돌보아 주고 있는 흥덕 가족 여러분에게 힘찬 박수 보내드립니다.  
  • KakaoTalk_20210609_162147863_05.jpg
    *** | 21.06.10 조회:2685
    삶을 가꾸는 독서·글쓰기 교육
    아산중학교(교장 김영미)에서는 학교자율선택과제 주제로 '삶을 가꾸는 독서·글쓰기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독서 및 글쓰기 습관 형성을 통한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 신장을 위해 '한 학기 한 권 책 읽기' 운동을 통해 한권의 책을 읽고 전교생이 독서공책에 쓰고 있습니다. 2,3학년은 독서동아리활동 '나너글터' 운영을 통해 서로 토론하며 독서를 통한 꿈 탐색 및 실현 등 글쓰기 습관의 정착을 위해 꾸준히 활동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책마을 해리 체험 활동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6월 9일(수) 책마을 해리 주관으로 그림책 '선인장호텔'을 함께 읽고 난 후 생태 환경 주제에 맞게 에코컵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내가 그린 그림을 가지고 굽고 입히는 작업으로 나만의 머그컵을 완성하였습니다.   학생 참여 활동 활성화로 독서·글쓰기에 대한 흥미를 느끼면서 독서 및 글쓰기 습관 형성, 정서 순화로 독서를 통해 삶을 가꾸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전체건수:324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