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덕초등학교(교장 김미순)에서는 2021학년도 교육공동체가 어울려 하나 되는 다꿈 흙사랑 체험장 운영을 4월 24일(토)부터 시작 하였습니다. 앞으로 가족과 함께 흙사랑 체험을 통해 소득의 기쁨과 땀의 소중함,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 소중하고 보람된 시간이 되시길 기대합니다.
영선중학교(교장 한혜순)는 방송부 온라인 이벤트인 랜선 공부방 '스터디 with 영선'을 주말 동안에 운영한다.'스터디 with 영선'은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공부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기르기 위한 방송부 주관 기획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0학년도 겨울방학에 실시한 '스터디 with 영선'은 하루 약 20여 명의 학생들이 꾸준히 참여하였으며, 올해는 고사 기간에 맞춰 주말에 한시적으로 기획 운영한다.프로그램을 기획한 방송부 회장은 '함께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분위기를 통해 나 자신뿐만 아니라 우리 학생 모두가 성장하는 하도록 하는 게 목표이다'라고 밝혔다.
고창군장애인복지관에서 1,2학년(1부), 3,4,5,6학년(2부)를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장애공감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한이네 마을에 큰일이 생겼어요.' 동화를 듣고, 장애의 종류와 우리가 도움을 주는 방법, 장애인 친구를 대할 때의 자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질문시간도 주어져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물어보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사는 행복한 나라를 꿈 꿔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