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봉동초, 지도교사 한자 워크숍" 전북중앙신문에 실려
작성자 봉동초 등록일 08.08.25 조회수 487
첨부파일
  봉동초, 지도교사 한자 워크숍

 봉동초등학교 (교장 서명래 )는 지난 28~29일 한자 방과 후 프로그램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한자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한자교육진흥회 관계자가 강사로 나서 한자생성의 원리를 비롯한 효율적인 한자 지도 교수법에 대해 설명했다.참석 교사들은 한자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가르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한편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한자와 친근해 질 수 있는 가를 놓고 머리를 맞댔다.

 올해 도교육청으로부터 방과후학교 시범학교로 지정된 봉동초등학교는 한자를 비롯해 영어연극, 독서논술, 수학올림피아드, 바이올린 등 32개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명래 교장은“한자교육은 학년별로 수준에 맞춘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어린이들의 호응이 매우 좋다”며“지도교사들은 화요일과 목요일 매주 2회에 걸쳐 자체 워크숍을 여는 등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아이들의 학습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경원기자 위 내용은 전북중앙신문 2008년 3월 31일(월요일)자 6면에 실린 봉동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한자교육 워크숍관련 기사 입니다. 올해 방과후 학교 시범학교로 선정되어 교사들의 자체 연수 및 학습 자료 개발 등의 노력으로 내실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전북일보 신문기사(컴퓨터 기증, 금융교육)
다음글 봉서초-총동문 체육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