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6. 완주농촌유학학교 에듀테크 캠프
작성자 *** 등록일 25.09.13 조회수 5
첨부파일

완주교육지원청, 에듀테크 캠프로 농촌유학 지원 박차

농촌유학·지역학생 어울림의 장은 기본, 디지털 소양 함양까지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민)은 지난 913() 완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 등에서 2025. 농촌유학학교 에듀테크 캠프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에는 농촌유학 운영학교 및 농촌유학센터 학생 50여 명이 참가였는데 학생들은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며 즐거워하였다.

이번 캠프는 농촌유학생과 지역학생이 함께 어울리며 협력적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농촌유학 사업을 도모하는 데에 목적을 두었으며 아울러 농촌유학학교 학생들에게 에듀테크 역량을 높이고 미래교육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도 의미를 두었다.

체험 활동은 메타버스와 AR, VR 로봇 코딩을 연계한 환경분야 주제통합학습이란 큰 주제 아래 로블록스를 활용한 그린 도시 만들기’, 자동 분리배출 코딩 만들기, 지구지킴이 드론 제작 등의 활동이 진행됐으며, 수준별(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중학생)로 나뉘어 운영됐다. 특별 활동으로 동물 로봇 피규어 제작도 함께 마련돼 학생들의 흥미를 끌었다.

프에 참가한 운주농촌유학센터 중학교 1학년 이준서 학생은 저는 농촌유학센터에서 생활하고 있어요. 이번 주 토요일은 집에 가지 않고 센터에 있는 날인데 교육청에서 평소 해보고 싶었던 에듀테크 관련 다양한 체험을 열어주어서 알찬 토요일을 보낸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동상초등하교 3학년 유민재 학생은우리 학교에 온 여러 농촌유학 친구들과 재미있는 활동을 하니까 더 친해졌어요. 더 많은 친구들이 우리 학교로 유학 오면 좋겠어요.”라며 바람을 내비쳤다.

완주교육지원청 조영민 교육장은 이번 에듀테크 캠프를 통해 농촌유학 학생들과 지역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며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갖기란 목적과 최신 디지털 기술을 체험하며 미래 역량을 신장하기라는 목적’,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다음글 2025년 진로교육·자유학기 운영 역량강화 연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