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3년 완주교육협력지구 업무담당자 워크숍
작성자 추승희 등록일 23.02.16 조회수 436
첨부파일

전라북도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장미옥)은 2월 16일(목), 2023 완주교육협력지구 업무담당자 워크숍을 운영하였다. 본 워크숍에는 완주교육협력지구 여섯 개 과제(‘완주군과 함께 만드는 따뜻한 학교, 학교-마을 교육과정, 놀이로 즐기는 수업, 학생중심 프로젝트 수업, 우리마을 환경·생태교육, 미래 진로직업역량강화교육) 운영학교(52개교) 업무 대표 담당교사가 참석하였다.

완주교육협력지구 핵심과제 '따뜻한 학교'의 본연의 취지와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한 학교와 미래 교육을 주제로 한 특강을 중심으로, 2023 완주교육 협력지구 과제별 주요 추진 과정 및 학교-마을교육과정 운영 방향 및 중점 추진 내용, 온라인 플랫폼 신청 등에 관한 연수가 진행되었다. 

본 워크숍을 통해 업무담당 교사들은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해 우리가 만들어가는 따뜻한 학교의 취지와 방향성을 함께 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월 셋째주 진행되는 단위학교별 교육과정 세움 주간에 완주교육협력지구 과제별 운영계획 안내 및 협의가 밀도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완주교육협력지구 과제가 2023년에도 교실 수업과 학교 문화 개선, 교육공동체 역량강화를 지원하며 단위학교별 창의적 교육과정을 만들어 가는 역할을 해내어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교육을 열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 

이전글 2023년 제1회 완주교육지원청 교육거버넌스위원회 개최
다음글 2023 영어 원어민보조교사 배치학교 담당교사 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