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 제1회 완주 교육발전 민관협력위원회 개최
작성자 *** 등록일 20.06.18 조회수 411
첨부파일

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숙자)617() 오전 완주교육지원청 신청사(용진읍 지암로 65)에서 2020년 제1회 완주 교육발전 민관협력위원회를 개최하였다.


민관협력위원회는 교육계, 학부모 및 지역사회, 지자체 및 교육지원청 공무원으로 구성되며, 완주교육의 정책 및 각종 현안에 대한 의제 도출·결정 및 집행과정에서 소통과 협력으로 민주성과 전문성을 높이고, 교육 발전에 기여를 목적으로 설치되었다.  


2020. 9. 1. 교육거버넌스 조례 시행으로 임기가 종료되는 민관협력위원회에서는 지난 4년간 완주 관내 고등학교 무상급식 실시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으며, 풀뿌리교육지원센터를 출범하고 확장하는데 일조하였다. 또한 완주 관내 학교 하수도요금 부과기준을 기존 일반용에서 가정용으로 변경하도록 함으로써 단위학교 재정운영에 기여하였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가칭] 완주 청소년자치복합문화센터 설립계획과 2016년부터 운영된 완주 교육발전 민관협력위원회 운영과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들은 () 삼례여자중학교 부지에 [가칭] 완주 청소년자치복합문화센터를 설립하여 학생자, 진로체험,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지역과 청소년이 만나는 공간이 마련될 수 있다는 점에서 지지를 아끼지 않았다.


새롭게 시작되는 완주 교육거버넌스위원회는 민관협력위원회 활동들을 토대로 일반자치와 연계를 강화하고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참여를 확대하여 구성하게 된다.


박숙자 교육장은 그동안 완주 교육발전에 애써주신 위원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완주 교육거버넌스위원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과 협력으로 다양한 의견을 행복한 완주교육을 위해 담아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완주 마을 읽기'연수
다음글 2020 통합교육 내실화를 위한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