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완주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캠프
작성자 이광열 등록일 17.11.01 조회수 749
첨부파일

  전라북도 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숙자)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가족 70명을 대상으로 10월 27일부터 10월 28일까지 1박 2일간 ‘사랑 가득! 행복 두배! 특수교육가족 힐링캠프’를 전북 진안 일대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가족캠프는 여행에 어려움이 있었던 장애학생들과 가족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제공하고 가족 간 경험과 마음을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하고자 하였다.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장애학생들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가족 간의 유대감을 증진시키고 가족구성원의 사랑과 화합의 장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마이산 탑사 산책 등 진안의 자연을 맘껏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과 함께 진안 홍삼스파 체험 등 우리 지역사회의 특별한 문화체험으로  장애학생들이 견문을 넓혀 사회적응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장애학생 부모님들의 아픔과 갈등 등 내면의 여러 가지 문제들을 집단상담을 통해 위로 및 치료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가족캠프에 참가한 장애학생과 가족들은 “신체적․환경적 제한으로 장거리 여행의 기회가 적었는데 이번기회에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다른 가족들간의 교류를 통해 많은 공감과 긍정적인 힘을 얻어 자녀와 부모간에 친밀감 강화 및 소통에 긍정적 영향을 얻었다”고 하였다.

  완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장애학생과 가족에게 사회적응력향상과 지역문화탐방에 참여하며 협동심을 키우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장애학생들에게 소중한 시간과 좋은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글 2017 로컬에듀 책임교육 캠프 및 사례나눔
다음글 완주 학부모 기자단과 함께한 학교폭력 예방 길거리 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