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완주특수교육지원센터 “놀~잡(JOB)”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작성자 이광열 등록일 16.11.03 조회수 1235
첨부파일

  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윤덕임)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인솔교사 63명을 대상으로 113일부터 114일까지 12일간 ~(JOB)’ 테마식 현장체험학습을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와 한국민속촌으로 다녀왔다.

 

에버랜드 ~(JOB)’ 테마식 현장체험학습은 관내 학생과 선생님들의 1년간의 기다림과 함께 드디어 떠나게 된 체험학습으로 지역사회를 벗어나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통해 직업적응력, 사회적응기술, 독립생활기술, 여가관리 능력 등의 함양을 목표로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쌀쌀한 아침 날씨와 상관없이 다들 기다림 반 설렘 반으로 하나 둘씩 모여 버스에 몸을 실고 마음은 벌써 꿈과 신기함으로 가득한 에버랜드로 향해 있었다.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가을 들판과 가을 산은 우리들의 여행에 흥을 더하였고 장거리 버스 여행에 지루함 대신 즐거움을 더해주었다.

에버랜드 할로윈 축제와 야간 불꽃 쑈를 함께 할 수 있는 이번 여행은 가을 날씨의 쌀쌀함을 잊게 해주었고, 에버에듀 스쿨을 이용한 생생동물탐험과 신기한 과학원리를 알고 놀이기구를 탑승해보는 프로그램은 교과서 밖에서 오감으로 소통하고 느껴보는 즐거운 경험의 시간이었다.

한국민속촌에서 해설사와 함께 조선시대 마을의 명소를 구석구석 유람하며 각 지방의 기후와 자연조건에 따라 달라지는 전통가옥, 선조들의 생활문화를 살펴보는 재미를 맛보았으며, 야외 전통예술공연 관람과 향토음식체험은 우리 민족의 고유의 멋과 흥겨움을 한껏 느껴보는 특별한 체험이었다.

 

교육장님의 다정다감한 인사말과 함께 떠나온 ~(JOB)’ 테마식 현장체험학습은 우리학생들과 선생님들이 함께 해서 더욱 소중하고 행복한 아름다운 추억의 시간들이었다.

이전글 [완주교육지원청] 2017년 상반기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다음글 전통 문화 체험에 ‘흠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