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완주 특수교육지원센터 생각 쑥! 마음 쑥! 신나는 안전체험
작성자 이광열 등록일 15.04.27 조회수 1213
첨부파일

전라북도 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윤덕임)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과 함께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4월 27일 “생각 쑥! 마음 쑥! 신나는 안전체험”이란 주제로 사회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을 곡성 기차마을에서 실시하였다.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자신감 향상 및 교우관계 폭 확장, 외부활동을 통해 사회규칙과 공공예절을 알고 이를 지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다는 의지를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유․초등 특수교육대상자와 학부모 및 담당교사 45명이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였다.

 

증기기관차 타기, 레일바이크 타기, 드림랜드 놀이기구 타기 등 공공시설을 바르게 이용하는 방법을 익히고 질서의식, 독립심, 안전교육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또한 각 학교별로 진행된 천적곤충관 관람, 동물농장 관람과 먹이주기 체험은 동물과의 친밀감 향상, 생명의 존엄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사회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과 학부모 및 교사들은 공공시설을 이용하여 질서의식을 갖게 하고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자신감과 성취감을 향상시킬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였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곡성 기차마을에서의 다양한 활동은 모두가 하나 되는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전글 움직이는 성문화센터 ‘탁틴스쿨 와~’성교육프로그램 참여
다음글 친구와 함께하는 “특별한초대 과학으로의 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