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자신감향상프로그램
작성자 이호진 등록일 14.01.29 조회수 968
첨부파일

완주특수교육지원센터와 함께 하는 활기차고 즐거운 겨울방학

 

전라북도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윤덕임)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유익하고 풍요로운 겨울방학을 위하여 자신감향상프로그램으로 12일부터 127일까지(4주간) 전주 태평양 수영장에서 돌고래 수영교실을 운영하고, 완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오물락 조물락 수공예교실을 운영하였다.

 

수영교실과 수공예교실에는 완주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보호자 및 형제 30여명이 참여하였고 수영은 총 10, 수공예는 총 7회 활동하였다. 수영교실은 전문 수영강사의 체계적인 지도로 학생 개개인의 능력에 맞는 수준으로 이루어졌으며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매시간 부모님과 학생의 일대일 참여로 진행되었고, 건전한 여가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자신감과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켰다. 또한 수공예교실은 학생들이 여러 가지 재료를 탐색하고 도구를 직접 다뤄보는 경험을 통해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신체 협응능력을 길렀으며, 학생들은 작품을 완성해가며 만족감과 성취감을 가졌다.

 

자신감향상프로그램에 여러 회 참여했던 학부모님들은 방학동안 아이들이 스트레스 없이 자유롭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좋았고 아이들이 방학 때마다 성장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윤덕임 교육장은 이번 겨울방학 교육활동에 대해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감사하며 학생들의 긍정적인 발달을 통해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사회적응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방학 중 교육활동을 지속하여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전글 2014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 설명회 실시
다음글 특수교육지도사 및 상설모니터단 역량 강화 연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