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행복한 동행, 더디 가도 함께 대아수목원을 걸어요 !
작성자 *** 등록일 13.11.14 조회수 1046
첨부파일

완주교육지원청 대아수목원 걷기를 통한 장애인식개선 행사 개최

 전라북도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윤덕임)에서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11월 8일(금)에 완주관내 장애학생들과 일반인이 함께 참여하는 완주대아수목원에서 걷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행복한 동행 대아수목원 걷기 행사에는 윤덕임 교육장님을 비롯하여 완주교육지원청 직원, 관내 유,초,중,고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일반인을 포함한 180여명이 참여하였고 4개의 조로 나뉘어 숲해설가와 함께 순환임도코스를 1시간 30분가량 걸었다. 이때 장애학생들과 일반인이 일대일로 짝을 지어 함께 추억을 쌓음으로써 장애에 대한 편견이나 선입견을 없애고 긍정적인 장애인식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대아수목원 걷기 행사를 통해 건강을 지키고 쓰레기를 주어가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는 자연보호 활동도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은 나와 다르며 할 수 있는 게 많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던 장애학생이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이번 행사도 거뜬히 완주할 수 있을 만큼 다르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개인적으로도 매우 뜻 깊은 자리였다고 말하였다.

 윤덕임 교육장은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대아수목원 걷기 행사에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교육청 직원들 등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하며 앞으로 일반인에 대한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자리를 이어나가 더불어 사는 학교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하였다.

이전글 2013 초등학생 중국어 말하기 대회 실시
다음글 중등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도시 속 직업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