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연리지 나무의 행복한 숲 캠프 운영
작성자 심금자 등록일 13.09.16 조회수 935
첨부파일

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윤덕임)은 완주지역 다문화 및 저소득층 학생을 대상으로 9월 12일~13일 1박 2일 동안 백두대간 숲생태원(경북 상주)에서 『연리지 나무의 행복한 고민』숲 캠프가 참가학생들의 열띤 호응 속에 마무리 되었다.

이번캠프는 산림청 녹색사업단의 복권기금(녹색자금)을 활용한 2013 백두대간 희망나눔 숲캠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완주지역 초등학생 4, 5, 6학년 학생 중에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 40명이 참가하였다.

이번 캠프는 참가 학생들이 숲 체험 활동을 통해 숲과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숲 구성원 찾기 및 역할 이해’, 숲 속 연리지의 이해를 통한 ‘화분 만들기 체험’, 다양한 문화 학생의 화합의 장인 ‘숲 속 나무 올림픽’을 통해 다양한 문화와 자연의 가치와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도 “학교 교실을 떠나서 숲에서 활동을 하니까 너무 신나다고 말하면서 이렇게 재미있는 캠프에 다른 친구들도 많이 참가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덕임 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자연환경 감수성 중심으로 한 숲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함양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을것“ 이라고 말했다.

언론보도(2013.9.16.) : 전북연합신문, 전라일보, 전라매일, 전북중앙신문, 전북도민일보, 데일리전북, 아시아뉴스통신

이전글 완주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함께 하는 바닷속 체험
다음글 2013 중등 교장 교감, 초등 교감 훈장 전수식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