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0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작성자 지향림 등록일 10.07.02 조회수 1067
첨부파일
 

 완주교육청(교육장 김동복)은 지난해 12월에 시작된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 3월과 4월에 이어 6.29(화) 18:30부터 우석대 문화관 아트홀에서 네번째로 실시하였다. 자녀교육은 가정에서의 부모 역할이 가장 중요하므로,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와 바람직한 학부모상 구현을 위하여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를 연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학부모 연수를 위해 뜻있는 지역 독지가의 릴레이식 지원으로 학부모님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학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저녁시간에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더욱 유익하고 인기있는 학부모 연수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유ㆍ초ㆍ중학교 학부모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책과 배려깊은 사랑이 행복한 영재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독서전문가이며, 독서영재 푸름이 아빠인 최희수 강사를 초청하여 자녀의 독서교육에 대한 특강이 이루어져 내 자녀를 영재로 키우려는 부푼 꿈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다.

  김동복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부모의 학교참여는 학부모 연수 참여에서부터 시작되며, 학부모가 아는 만큼 자녀가 성장하므로 학부모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교, 가정, 교육청이 연계하여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이전글 2010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실시
다음글 제4회 완주교육장배 초⋅중학교 태권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