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우리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격포초, 건강종묘 방류행사 참가
작성자 격포초 등록일 13.07.13 조회수 806
첨부파일
격포초, 건강종묘 방류행사 참가

꿈ㆍ사랑ㆍ재능을 키우는 격포초등학교(교장 김윤배)는 10일(수요일) 부안종묘사업소가 격포앞 방파제에서 실시한 건강종묘 방류행사에 참가하였다.

건강종묘행사 오카리나 축하공연

이번 행사는 건강종묘 방류행사로 자연친화적 인성을 함양하고, 지역과 함께 하는 교육활동을 통해 공교육의 신뢰도 제고하며, 우리 고장 현장체험 활동을 통하여 한마음 공동체 의식 함양 및 생활중심 환경교육 마인드 조성에 목적을 두었다.

꽃게 종묘들아 잘 살아라~

4-6학년으로 구성된 본교 한국식오카리나부의 축하공연, 부안종묘사업소장의 경과보고와 환영사, 내빈들의 축사에 이어 꽃게와 참조기의 건강종묘 방류행사에 참가하여 녹색체험교육을 하였다.

건강종묘 방류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4학년 이은영은 “건강종묘 방류행사에 가서 오카리나 축하공연도 하고, 물고기와 꽃게 새끼도 놓아주었다. 나는 아기물고기들이 너무 귀여워서 만지고 싶었지만 바닷물에 풀어주어 재미있었다.”
5학년 박서린은 “바닷가에 가서 행사에 참여하고 물고기도 보고 작은 꽃게도 보고 정말 정말 재미있었다. 바람이 많이 불어서 바다에 떨어질까봐 아슬아슬도 했다.”
6학년 손자영은 “오카리나 연주를 하고 꽃게와 물고기를 풀어주어서 기분이 좋았다. 왜냐하면 새끼 꽃게와 물고기들이 자유롭게 살고 커살 생각에 기분이 좋아졌다.”

한편 격포초등학교는 학력향상형 창의경영학교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하여 학생들의 바른 인성을 키우고 즐겁게 공부하며 꿈ㆍ사랑ㆍ재능을 키우는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교육공동체가 한마음이 되어 노력하고 있다.


이전글 격포초 김효진, 이중언어 말하기대회 은상
다음글 격포초, 전교생 청학동으로 g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