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장수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장수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관련부서 : 총무담당  ☎350-5245


장수교육지원청, (무주, 진안, 장수) 상반기 영양(교)사 위생교육 실시
작성자 조근영 등록일 24.04.15 조회수 58
첨부파일

전북특별자치도장수교육지원청(추영곤 교육장)은 12일 무주, 진안, 장수지역 영양(교)사 및 영양실무사 55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영양(교)사 위생교육을 청렴교육과 함께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김제검산초등학교 영양교사(양시원, 2023년도 학교 영양·식생활교육 공모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를 초빙하여 식중도 예방 위생교육 및 저탄소 급식 운영과 식생활 교육을 주제로 이루어졌다. 양시원 영양교사는 식중독 예방 위생교육으로는 △식생활관 리모델링을 통한 급식시설 개선 △사례로 보는 위생관리 △식중독 관리방안을,  저탄소 급식운영과 식생활교육으로는 △저탄소 환경급식 중점학교 운영 사례 △기후 대응 생태 환경 수업 사례 등을 안내했다. 

 

추영곤 장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영양 선생님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대비하면 사고제로! 방심하면 사고난다!"를 표어로 학교급식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식중독 및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장수교육지원청은 매년 2회 이상의 위생교육과 위생점검 및 운영평가는 물론 '학교급식점검단'을 구성하여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급식기구 미생물검사, 한우유전자 검사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맛있는 급식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전글 장수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원(사무운영직군) 간담회 개최
다음글 장수교육지원청, 2024년 장수학생외회 출범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