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장수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장수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관련부서 : 총무담당  ☎350-5245


전라북도교육청장수도서관, 2022년 9월 독서의 달 운영
작성자 유수정 등록일 22.08.26 조회수 5805
첨부파일

9월 독서의 달.

9월은 독서의 달, 도서관에 가볼까요?

 

전라북도교육청장수도서관에서 가을의 계절인 9월을 맞이하여 한 달 동안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20229월 독서의 달은 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를 표어으로 독서활성화, 공연, 시상, 체험 등 4개 분야에서 총 10개의 행사로 진행된다.

 

독서 활성화를 위한 행사로 도서관 스탬프 챌린지’, ‘내가 사랑한 문장들’, ‘내 정보 새로고침’, ‘대출정지 탈출4개의 행사를 운영한다. 체험 행사로는 종이로 피어나는 꽃 만들기’, ‘바닷속 고래 키링 만들기’, ‘라탄으로 해바라기 거울 만들기’, ‘달콤한 레터링 케이크 만들기를 운영한다. 체험행사 참가신청은 825()부터 전라북도교육청장수도서관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그 외에도 다독자·다독가족 시상과 관내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모래와 빛의 그림책 이야기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내가 사랑한 문장들은 인상 깊게 읽은 책의 구절을 필사하는 행사다. 필사를 통해 깊이 있는 독서를 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필사한 이유를 소개하여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자 한다. 이용자들의 필사본은 12월 작품전시회때 전시할 예정이다.

 

전라북도교육청장수도서관장은 독서의 달을 맞이해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어 뿌듯하게 생각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장수지역에 책 읽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독서의 달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교육청장수도서관 누리집(https://lib.jbe.go.kr/jpl/index.do)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전화: 351-5488)


 

이전글 2022년 8월 학부모 교육(건강한 청귤청 만들기 체험)
다음글 '올랑올랑 선생님학교' 1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