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장수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장수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관련부서 : 총무담당  ☎350-5245


「바투, 예술-빛 프로젝트」 야외영화제 “우리가 빛나는 밤”
작성자 장수교육지원청 등록일 21.07.08 조회수 1851
첨부파일

null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생들의 불안, 우울, 스트레스 등이 높은 상황에서 문화예술의 힘으로 학생들의 마음 건강 회복과 치유를 돕기 위하여 장수교육지원청은 「바투, 예술: 빛 프로젝트」 영화 관련 활동들을 새롭게 선보였다.

7월 1일(목)부터 2일(금)까지 이틀에 걸쳐 운영된 이번 활동은 ‘학교로 찾아가는 영화관/프락시노스코프(간이 영사기) 제작 체험/야외영화제’로 구성되었다.

지난 1일(목)에는 계남초 전교생을 대상으로 대형 스크린 영화 상영 후, 간이 영사기 제작 체험 활동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제 손으로 만든 거울 영사기를 돌려보며, “그림들이 실제로 살아 움직이는 것 같다!”며 환호했다. 또한, 체험 과정에서 ‘영화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일을 하는 직업군’을 직·간접적으로 접하며, 자연스레 진로 탐색의 기회도 가졌다.

2일(금)에는 관내 100여 명의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장수중학교 푸른 잔디밭 위에서 야외영화제를 즐겼다. 특히 ‘배리어프리(자막과 화면해설이 포함되어 고령층, 시·청각 장애인들과 비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영화)’로 상영된 이번 영화제를 통해, 학생들은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민주시민’으로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었다.

자녀와 함께 참여했던 학부모는 ‘맑은 하늘, 초록빛 잔디, 따뜻한 영화까지 완벽한 밤이었다.’며 ‘모처럼의 문화생활로 아이들과 함께 뜻깊고 정다운 시간을 보냈다.’는 소감을 전했다.

장수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예술교육 확대를 통해 장수군의 문화적 소외를 극복하고, 우리 아이들이 더욱 아름답고 따뜻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가고 싶은 학교, 행복한 교육공동체+」의 전북교육 가치를 적극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2021학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및 학교폭력 사안 처리 담당자 연수 실시
다음글 자연생태체험장에서 수확한 감자, 복지시설과 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