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익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5

이리모현초, 장애인 전용 주차표시 ‘능동 휠체어 마크’ 타일 전교생 완성
작성자 이리모현초 등록일 24.12.07 조회수 41
첨부파일

이리모현초등학교(교장 임미성) 전교생이 장애인 전용 구역의 주차표시로 스스로 움직이는능동 휠체어 마크를 타일로 제작하여 부착한 것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능동 휠체어 마크는 기존 고정 자세가 아닌 두 손으로 힘차게 휠체어를 돌려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이다. 이 작품에는 총 800여 장의 정사각형 타일에 전교생이 정성껏 그린 무늬를 담았고, 색을 달리하여 배치함으로써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별 없이 함께 어우러지는 공존의 가치를 담고 있다. 내년도 준공 예정인 모현 꿈빛 체육관 장애인 주차구역에 공식 부착할 예정으로 현재는 촬영 실사판으로 본관 벽면에 부착되어 있다. 야간 시간대에 학교 주차장을 이용하던 주민 K씨의 발견으로 지역 사회에 알려지게 되었다.

이리모현초는 주기적으로 장애인식 개선을 주제로 통합수업을 하고 있다. 올해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노래를 수어로 만들어 쇼츠로 올리는 수어 챌린지, 참치캔을 활용한 보치아 게임 등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장애학생과 통합학급 학생이 모두 참여하는 패럴림픽 체험에서는 학생들이 장애를 특별한 것으로 인식하기보다 누구나 장애인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사람으로 상생의 가치를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임성국 특수교사는장애인식개선 통합교육을 통해 이리모현초 학생들이 우리 주변에 있는 다양한 특징을 가진 장애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서로의 다른 점을 배우는 즐거운 경험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리모현초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교육과정 안에서 스마일 프로그램(장애인과 함께 배우고 실천하는 교육과정)을 적용하여 통합교육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5_a85Ud018svc13s31cfc4xw7m_cs9cyi (1)

6_781Ud018svc17bu3xm13wi7t_cs9cyi (2)

 

이전글 익산교육청과 연계, 전북 최초로 시도된 통합 마음 건강 교육 프로그램(마음건강골든벨)
다음글 [황등남초] 푸른솔 가족음악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