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익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5

<익산부송유치원> 2023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 운영 사례 나눔
작성자 익산부송유 등록일 23.11.24 조회수 425
첨부파일

  지난 1116() 익산부송유치원에서는 올해 교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주제: 마음ON, 미래ON, () 마음 학부모 교실, 이하 놀이교실’) 운영 사례 나눔이 이루어졌다. 본 행사는 1운영 사례 나눔2참석자들을 위한 힐링의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본청 및 익산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공사립 교원, 본교 학부모와 교사 등 다양한 인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밝혔다.

  1부에서는 지난 1년간 운영한 놀이교실 운영의 자세한 실례를 사진 및 영상과 함께 나누었으며, 놀이교실 운영에 따른 성과와 시사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참석자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인근 유··중 교원의 시 낭송, 오카리나 공연, 요들송 공연을 통해 본교 인근 학군간 연계성 강화 효과도 이룰 수 있었다.

  이외에도 버려지는 그림책으로 만드는 업사이클링 팝업북을 주제로 한 4차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석자들은 더 나은 놀이교실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함께 즐기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효과적인 놀이교실 운영을 통해 유아-학부모-교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육을 실천하기를 기대하는 바이다.

이전글 익산부송유치원만의 특별한 가족나들이
다음글 [삼기초] AI와 함께 내 이름으로 책을 만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