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JEONBUK STATE IKSAN OFFICE OF EDUCATION

교육청 소식

▶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교육청 소식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익산교육지원청, 3개 표준사업장 현장 실습, 취업으로 결실 맺어.
작성자 전아연 등록일 25.12.04 조회수 32
첨부파일

익산교육지원청, 3개 표준사업장 현장 실습, 취업으로 결실 맺어.

현장실습 직무훈련 정식 채용으로 이어지는 첫 사례 만들어.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지역 기반 장애청년 고용 확대를 위해 두리E.N.G와 협력하여 관내 특수교육대상 고등학교 졸업생 2명이 정식 채용되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졸업 이후 실제 취업으로 이어진 성과로, 장애학생의 지역사회 진입과 자립 기반을 강화한 사례로 평가된다.

 

이번 채용은 익산교육지원청이 지역 내 **장애인 표준사업장(화산, 스마일, 두리E.N.G)**과 협력해 온 체계적 현장실습 프로그램의 성과로 평가된다. 이번 두리E.N.G의 정식 채용 2명 또한 실습 경험이 취업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진 사례로, 익산 지역 특수교육의 실습고용 연계 모델이 본격적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기업 관계자는 업무 이해도와 책임감이 뛰어나다앞으로도 장애청년 채용과 실습생 고용 검토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성환 교육장은 지역 기업과의 연계 고용은 장애청년의 사회 진입과 자립의 핵심이라며 이번 취업 사례를 확산해 더 많은 청년이 지역에서 일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기업과 협력하여 취업 성과 확산 현장실습 확대 직무능력 고도화로 이어지는 장애청년 고용지원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 발굴과 취업 연계 기회를 지속 확대하여 졸업 후 지역사회 정착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전글 다음글을 나타내는 표
이전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 건수 40%‘뚝’, 관계조정 2배‘쑥’”
다음글 장애학생 행동변화 사례 공유…현장 맞춤형 중재 효과‘톡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