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익산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맞춤형 지원 본격 나서!!
작성자 양영희 등록일 25.04.08 조회수 44
첨부파일

익산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맞춤형 지원 본격 나서!!

2개교 한국어학급 중심으로 다문화가정 학부모 지원을 위한 간담회 개최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지난 8,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교육 참여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다문화가정 학부모와 함께하는 지원 방안 간담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한국어 학급이 설치된 이리백제초와 익산초를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필리핀,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네팔, 니카라과 등 다양한 국적의 학부모들이 참여해 교육 환경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전문 통역사가 함께하여 학부모들이 언어 장벽 없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학부모들에게 사전에 받은 질문지를 중심으로 자녀의 학업 및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과 어려움을 해소하고, 교육지원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다국어 안내자료 제공, 통역 서비스 확대, 협력 교원 양성, 지역사회 연계 강화 등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하였으며, 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향후 지원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익산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의견을 듣고 도와주려 하니 정말 든든합니다. 어려운 점을 경청해 주시고, 자녀 교육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해결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라며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익산교육지원청 정성환 교육장은다문화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맞춤형 교육 정책을 통해 다문화가정 학부모님들이 자녀 교육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익산 관내에는 15개국 출신의 다문화 학생 1,354명이 재학 중이며, 중도입국 학생과 외국인 자녀의 비중도 점점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 더욱 풍성하고 포용적인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이 기대된다.

 

250409(1)

250409(2)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육군부사관학교, 軍자녀 맞춤 교육 지원 맞손 ”
다음글 익산교육지원청, 학교급식 맛잡고! 위생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