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원도심, 어울림학교 '아트광장'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장영순 등록일 18.05.24 조회수 388
첨부파일
전라북도익산교육지원청(이수경)은 5월 23일(수)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관내 어울림, 원도심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익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아트 광장”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진 「잼스틱-타악콘서트」는 익산예술의 전당과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의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유랑극장> 공연팀이 주측이 되어 대규모 문화예술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어울림, 원도심학교 학생들에게 무료 공연을 열어 줌으로써 학생들이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을 체험하게 하고 문화예술적 표현력 및 자아 존중감 향상 등 아이들의 성장과 변화를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잼스틱 공연 팀은 샌드아트와 융합하여 다양한 타악기의 종류와 그 악기의 소리를 통해 조화의 아름다움을 배울 수 있었고 직접 학생과 교사의 참여로 인해 더 친근감 있는 공연을 펼쳤다.

공연을 관람한 영만초 한 학생은 “여러 타악기의 소리와 퍼포먼스가 어울려져 정말 신나는 공연이였고 이런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수경 교육장은 “문화예술 소외 지역의 학교에 더 많은 대규모 공연 관람의 경험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문화 생산의 주체자로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ull
null
null
null
이전글 2018학년도 간부공무원 학교급식현장 점검 실시
다음글 지평선 어울누리청소년영화캠프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