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우리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격포초, 다양한 다문화 체험학습
작성자 격포초 등록일 12.12.18 조회수 905
첨부파일
격포초, 다양한 다문화 체험학습

꿈, 사랑, 재능을 키우는 격포초등학교(교장 김윤배)는 지난 주말에 다문화 체험학습을 하였다.

김장김치체험중 맛보기

다문화가정 자녀 및 학부모, 일반학생을 대상으로 건전한 시민의식 함양과 다문화 공동체 형성, 타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다른 문화에 상식과 이미지를 극대화 하는 체험 기회 제공, 학생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증대하고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태도를 확립하여 사회통합에 기여하기 위한 행사였다.

김치는 이렇게 하는거야 1학년 동생을 알려주는 6학년 하동현준

다문화 테마체험으로 멀티실에서는 놀이체험으로 연만들기와 제기차기, 급식실에서는 음식만들기를 통한 문화이해 교육으로 학년별로 김장체험과 중국음식체험으로 만두 만들기, 다문화 음식체험으로 탕수육 만들기와 스파게티 만들기, 점심시간에는 만들어 놓은 다문화 음식시식하기, 5교시에는 체험학습 보고서를 쓰면서 친구들과 체험소감 나누기로 진행되었다.

만두를 빚어보자

다문화 체험에 참여한 2학년

임태은은 “김치 만드는게 쉬울줄 알았는데 어려웠다. 김치물이 옷에 젖어서 힘들었으나 만두 만드는 것은 재미있었다. 또 만들고 싶다.”고 하였고

김지민은 “김치에 양념이 자꾸 흘러내려 힘들었다. 꼭 연을 만들고 싶었는데 잘 되었다. 연만들기와 만두 만들기가 재미있었다.”

김효진은 “급식소에서 만두 만드는게 재미있었고 연을 만드는 방법이랑 김치 만드는 방법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제기를 찰 때는 힘들었다. 집에서 연습을 많이 해야 겠다.”고 하였다.

연만들기 체험

한편 금년 3월에 김윤배 교장선생님이 부임한 이래 격포초등학교는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하여 실질적인 인성교육이 되게 하고, 다문화 가정과 일반가정이 결연을 맺게 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전글 격포초, 산타와 부모님이 함께하는 칭찬릴레이
다음글 백련초,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체험학습을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