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부안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
작성자 윤장근 등록일 22.10.29 조회수 2770
첨부파일

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장기선)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 학부모 및 지자체와 협력하고 소통하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

부안교육지원청은 초등돌봄전담사의 전문성을 신장하여 돌봄서비스 질을 높이는 등 돌봄교실 내실화를 위해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10. 28.()에 실시하였다. 돌봄교실과 놀이 활동의 관계에 대한 생각 공유로부터 시작된 연수는 로프 놀이, 산가지 놀이, 황새뱁새놀이 등 교실 안에서 학생들과 즐겁게 함께할 수 있는 놀이부터, 술래잡기와 서로 허리춤을 부여잡고 즐겁게 쫓고 쫓기는 꼬리잡기까지 체험 위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초등돌봄전담사들은 시종 열정적으로 놀이에 참여하였으며 3시간의 연수 시간이 언제 흘렀냐는 듯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한 초등돌봄전담사는 평소 아이들과 놀이를 함께 하고 싶어도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놀이를 알게 되었고, 또 놀이를 통해 아이들 성향을 이해하고 즐겁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오후에 만나게 될 아이들 얼굴을 하나하나 떠올리는 듯 하였다.

장기선 교육장은 항상 아이들을 가장 가까이에서 돌보며 든든한 지지를 보내주심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초등돌봄전담사의 근무 만족도 향상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따뜻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였다.

이전글 2022 부안 위(Wee)센터 2학기 부모교육
다음글 2022. 5학년 이음교실(새야 새야 파랑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