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부안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코로나19 학교휴업 및 온라인 개학에 적극 대응
작성자 윤장근 등록일 20.04.17 조회수 443
첨부파일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휴업이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전라북도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찬호)은 코로나19 발생 직후부터 현재까지 학교 방역체계, 교육과정 편성운영과 학생 생활교육, 온라인 학습 구축 등 개학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지원을 해오고 있어 눈길을 끈다.

중3·고3부터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시작하겠다는 교육부의 발표와 동시에 정찬호 교육장은 지원단을 꾸려 부안지역 초중고 현장 방문하여 온라인 개학 준비 상황에 대해 협의·소통하고 교육지원청 지원이 필요한 부분들을 꼼꼼히 확인하였다. 이에 신속히 원격수업 지원단을 구성하여 원격수업 실행의 기술적인 부분 및 기타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추진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학교휴업 장기화에 따라 교사와 학생의 심리적 불안정 현상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커지고 있다. 부안교육지원청은 이와 같은 현상을 예측하고 wee센터 상담 인력을 활용하여 심리상담지원단을 구축, 학교 담임교사의 협력을 통해 위기학생 등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시작한 2월부터 각 학교의 방역 및 소독을 철저히 관리하고, 방역물품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체계에 대한 점검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얼마 전, 정찬호 교육장을 비롯한 부안교육지원청 직원들이 모두 출연해 코로나19 대응방법의 내용으로 ‘아무노래 챌린지’를 제작하여 눈길을 끌었다. 힘든 시기를 지혜롭고 건강하게 이겨 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제작한 본 영상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교육 가족을 격려하였다.

온라인 개학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 학교 방역·소독체계 및 심리적 안정화 상담 등 입체적인 지원을 적극적이고 짜임새있게 실천하고 있는 부안교육지원청을 보며, 코로나19로 인한 교육계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하루빨리 극복하고 안정된 학교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null
null
이전글 코로나-19 감염증 대비 모의훈련 실시
다음글 갑질 근절 및 예방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