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7 “친구야 놀~자!” 다꿈 전통체험놀이터
작성자 익산교육지원청 등록일 17.11.06 조회수 162
첨부파일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은 익산 관내 소규모 초등학교 80 여명을 대상으로 “친구야 놀~자!” 다꿈 전통체험놀이터를 운영한다. 1기 40여명은 10월 24일 진행하였고, 2기 40여명은 10월 31일 진행할 예정이다.

다문화가정 학생이 소속된 학급의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체험은 놀이, 음식, 문화 등 다양한 우리나라의 문화체험을 한국전통문화전당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다문화가정 및 비다문화가정 학생에게 놀이 중심의 체험을 통해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 정체감과 자긍심을 고취하는데 목적을 두고 마련되었다.

10월 24일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한국전통문화 홍보관 문화해설사님의 설명을 진지하게 경청하고, 한지의 우수성을 알고 한지를 이용해 한지 인형을 만드는 과정에서 한복 입는 방법 등 관련한 다양한 교육도 받았다. 점심 때는 친구들과 직접 만든 비빔밥을 맛있게 먹으면서 “진짜 재밌어요!“라고 거듭 외치기도 했다. 특히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도 직접 황포묵, 애호박, 당근을 채 썰어 볶고 콩나물, 시금치, 포고버섯을 양념하여 무치는 과정에서 친구에게 배려하고 협력하는 의젓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맛있는 점심을 먹고 난 후에는 한국전통문화전당 넓은 마당과 전주 시민놀이터에서 다양한 실내 놀이 및 실외 놀이를 즐기면서 신나는 한때를 보내기도 했다. 신나게 뛰어노는 아이들을 보면서 ‘역시 아이들은 신나게 뛰어놀 때가 가장 행복해 보이는구나!’ 하고 생각했다.

null
null
null
null
이전글 익산지역 아동학대예방 학교장 연수 개최
다음글 2017. 익산교육공동체 유,초,중,고,특수학교 수업축제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