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또래관계 증진 캠프 운영
작성자 익산교육지원청 등록일 17.08.10 조회수 140
첨부파일
전라북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 제1위(Wee)센터는 관내 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2017년 8월 4일~5일 1박 2일 동안 ‘우리 함께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또래관계 증진 캠프를 전라북도자연환경연수원에서 운영하였다.

청소년시기는 또래관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기이고 자율성과 친밀감을 획득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자연속에서 실제적인 관계형성을 위해 또래관계 증진 캠프를 진행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또래관계 향상을 위해 준비한 관계증진프로그램, 래프팅, 목공체험, 오리엔티어링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잘 모르는 또래들과 친밀감을 경험하며 1박2일 동안 즐거운 마음으로 캠프에 임하였다. 캠프를 통해 성취감, 협동심, 모험심, 자신감 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김모 학생은 “나침반을 보며 산을 오르고 길을 찾아 가는 것이 어려웠지만 친구들과 협력하고 배려하면서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 기억에 남는다”고 하였다. 박모 학생은 “ 래프팅을 도전할 때 두려움이 앞섰지만 친구들이 함께 있어서 용기를 낼 수 있었고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류지득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용기있는 학생들이라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청소년기는 친구관계가 중요한 만큼 관계형성을 위한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또래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null
null
null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 납품업체 대상 위생교육실시
다음글 ‘청소년은 우리의 희망입니다' -여름방학중 합동교외 생활지도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