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익산 관내 교육행정직 공무원 등 ‘청탁금지법’청렴 교육 실시
작성자 익산교육지원청 등록일 16.05.12 조회수 87
첨부파일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은 11일(수) 3층 대회의실에서 익산 관내 유·초·중·고, 기관 교육행정직 공무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부정청탁 및 금품 등의 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약칭‘청탁금지법’) 교육을 실시하였다.

청탁금지법, 일명 ‘김영란법’은 △누구든지 직접 혹은 제3자를 통해 직무를 수행하는 공직자 등에게 부정청탁을 할 수 없도록 하는 부정청탁 금지 규정 △공직자 등이 동일인으로부터 1회 100만원 또는 매 회계연도에 300만원을 초과하는 금품 등을 받거나 요구 또는 약속한 경우에는 직무관련여부 및 명목에 관계없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는 금품수수 금지 규정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 등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보장하고 국민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2016. 9. 28. 전면 시행되는 청탁금지법을 체계적으로 홍보하고, 일선 학교 및 기관에서 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사전 교육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실시하였으며, 오는 27일(금)에도 2차 교육행정직 공무원 등 직무연수 시 참석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관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류지득 교육장은 “공직자로써 바르고 청렴한 마음을 간직하는 자세뿐만 아니라 이를 실천하는 행동이 중요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일선 학교 행정실 등에서 근무하는 전 직원이 공직생활에 대해 스스로 점검하고 공직가치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 한다.”고 밝혔다.

null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 진로체험처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로 학생 체험처 질적 관리 및 인프라 구축
다음글 익산특수교육지원센터 정확한 진단평가를 위해 교사연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