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익산교육지원청, 설 명절 청렴문자 발송을 시작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 본격화
작성자 익산교육지원청 등록일 16.02.02 조회수 107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이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본격화하고 있다. 설 명절을 앞둔 지난 1일 방과후 외부강사, 돌봄교실강사, 학교급식납품업체, 초․중학교장 680여명에게 금품수수, 청탁근절 등 기관장 및 소속 교직원의 청렴의지를 담은 청렴문자를 발송하였고, 오는 12일 익산예술의전당 분관(구, 솜리예술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익산교육계획설명회에서는 2016. 9월부터 시행되는 ‘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법)’에 대한 안내교육을 실시하며, 18일에는 방과후 외부강사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18일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청렴교육에서는 방과후학교 운영분야 청렴도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도 같이 실시할 방침이며, 이후 학교급식 납품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설문조사도 준비 중에 있다.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익산교육지원청의 외부청렴도 측정업무 중 학교급식운영과 방과후학교운영 업무에서 청렴도가 낮게 측정된 바 이에 대한 개선방안 마련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되었으며, 설문조사 분석결과는 해당 사업부서에서 청렴도 개선을 위하여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익산교육지원청 감사반이 명절기간 각급학교의 공직복무 점검을 강화하는 등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자체 노력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익산교육지원청의 관계자는 “2016년도에 당당한 익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각종 청렴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클린 익산교육을 위해 공직자뿐만 아니라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이전글 2015 개정교육과정 시행에 따른 초․ 중학교 학부모 설명회 실시
다음글 익산교육지원청, “공정한 근무평가기준 마련으로 성실하게 일하는 지방공무원이 제대로 평가받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