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익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5

<삼기초> 희망드림+행복드림+ 스토리가 있는 삼기교육
작성자 오선영 등록일 17.05.02 조회수 256
첨부파일
삼기초등학교는 1925년 삼기 공립보통학교로 인가를 받아 90여년이 넘는 세월 동안 지역의 거버넌스 역할을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익산 삼기초등학교(교장 김진영)는 ‘희망드림+ 행복드림+’ 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진솔한 교육의 초석이 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 특히 눈에 띄는 교육활동으로는
마을협력형 어울림학교 운영을 통하여 스토리가 있는 학교, 희망을 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 18일(화) 「선배와의 만남」 시간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후배와의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운영하였으며 4월 19일(수) 「4氣 체험」 을 통해 지역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지역의 유관기관과 MOU 체결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Edu-collaboration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또한 5월 1일(월) 40회 선배님이 모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주었으며 학부모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삼기 가족어울림 마실길 걷기’ 행사를 실시하여 소통과 나눔의 장을 구축하였다.
익산 삼기초등학교(교장 김진영)는 이 행사는 삼기초등학교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용화산 둘레길과 정상을 오르는 동안 학부모님들은 자녀들과 따뜻한 가족애를 느끼며 교사 또한 학부모님들과 아이들에 대해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하였다고 밝혔다.
전교생 38명과 여러 학부모님들이 참석하여 80여명이 함께 한 이 행사는 산을 오르며 에너지 넘치는 아이들의 모습에 한 번 웃고, 아이들을 바라보는 따뜻한 교사의 시선에 두 번 웃으며, 학교 교육과정에 함께 동참해 주시는 부모님의 애정에 마지막 웃음을 띄우는 행복 교육가족 공동체의 지역 축제로 마무리 지었다.

null
null
null
이전글 <이리북일초> 5월 가정주간 행사
다음글 <낭산초>- 교육가족 현장체험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