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익산교육뉴스(~2017년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자 스키장으로 ” 더 행복 가족 캠프
작성자 이세희 등록일 17.12.18 조회수 1231
첨부파일

가자 스키장으로 ” 더 행복 가족 캠프


전라북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2017.12.15.()~12.16.() 까지 12일로 특수교육대상자 가족 28명을 대상으로 더 행복 가족캠프 를 실시하였다.

 

이번 가족캠프는 특수교육대상자 가족의 장애에 대한 이해와,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스키 캠프를 통해 가족 구성원이 모두 참여하여 함께 12일을 지내며 가족 간의 화목과 형제애를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덕유산의 매서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스키강습 시간에는 계속해서 넘어지지만 서로 손을 잡아주고 일으켜 세워주는 얼굴에는 웃음과 따뜻한 사랑이 있어 매서운 바람도 훈풍으로 느낄 정도로 사랑이 가득한 시간이었다.

 

캠프에 참여했던 한 학부모 평소에 가족끼리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중요한 시간이었다고 하면서 처음으로 가족과 함께 스키장에 올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신 익산교육지원청에 감사하다고 하였다.

 

류지득 교육장은 우리 사회의 가장 기본에 되는 가정이 건강해야 사회도 건강하고 우리 아이들도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므로 익산교육지원청에서는 건강한 가족이 유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구안하여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 ‘학원장 및 강사 보충 연수’ 실시
다음글 “친구야! 내 마음을 알지? ” 장애학생 또래 도우미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