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익산교육뉴스(~2017년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한 아이 온 마을 프로젝트’ 2017 [가치] 익산교육 한마당
작성자 이세희 등록일 17.10.20 조회수 398

한 아이 온 마을 프로젝트’ 2017 [가치] 익산교육 한마당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익산혁신교육특구를 통해 행복교육 구현

지역의 교육자원과 학교교육과정을 연결하여 삶과 배움을 연결하는 교육의 장 확대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1020()~27()까지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와 원광여자중학교에서 한 아이 온마을 프로젝트’ 2017 [가치] 익산교육 한마당을 실시한다. 익산혁신교육특구 운영에 따른 다양한 교육활동을 종합적으로 공개하여 익산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지역교육공동체 형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1020() 14시에는 원광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익산! 지역교육을 말하다를 주제로 익산지역교육 원탁토론회를 실시한다. 익산 29개 읍··동별로 학교(교원, 학부모), 행정복지센터, 주민이 함께 원탁을 만들어 지역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이를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익산 지역교육공동체의 기초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021()930분부터 오후430분까지 원광정보예술고와 원광여자중학교에서 체험어울마당을 실시한다. 우리 지역의 질 높은 교육자원을 교육공동체와 시민이 체험하도록 진로자원 체험마당과 과학체험, 마을학교 총 70여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지역의 교육자원과 학교교육과정을 연계하여 삶과 배움을 연결하는 교육의 장을 만들어간다.

혁신교육특구로 운영되어왔던 학생 동아리들도 각자의 색깔을 발휘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학술동아리는 10시부터 원광여고 지양관에서 10개팀이 그동안 주제별로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문화예술동아리는 오후230분부터 원광여중 체육관에서 13개팀이 각자 키워온 재능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1023일에서 27일까지는 익산 수업한마당을 실시한다. 23일 오후 3시 익산교육지원청에서 수업공감토크가 이루어지고, 24일에서 27일까지 20여개의 다양한 수업나눔과 교육활동사례나눔이 실시된다. 이를 통해 교사들의 수업혁신결과를 공유하고, 한 단계 질 높은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류지득 교육장은 한 아이를 온 마을이 포옹하는 희망 프로젝트인 2017 [가치]익산교육한마당을 통해 아이들은 내일을 꿈꾸고, 행복한 고민들을 나누면서 튼튼하게 자라게 될 것이다. 우리 아이들을 위한 소중한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온 지역이 관심을 갖고, 아이 키우기 좋은 익산시를 만들어가는데 함께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 청소년기의 정신건강관리 연수 실시
다음글 사랑하는 자녀의 유치원 입학 「처음학교로」와 함께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