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익산교육뉴스(~2017년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따순 카페' 문을 열다 장애학생 현장실습 기회 확대
작성자 이세희 등록일 17.09.06 조회수 537
첨부파일

따순 카페문을 열다

장애학생 현장실습 기회 확대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95일 장애학생 현장실습 지원을 위해 1층 회의실을 리모델링하여 교육지원청 직원 및 장애학생 학부모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단한 기념식을 시작으로 따순 카페문을 열게 되었다.

 

장애 학생들이 장차 직업인으로서 나아가기 위해 94일부터 1130일까지 3개월 동안 이마트를 비롯하여 9개 기관에 20명의 고등학생이 참여하는 현장실습을 실시하게 된다. 더 많은 실습기관이 필요함에도 익산지역에 저변이 확대되지 못한 현실에서 이번 따순 카페의 역할이 매우 크게 느껴진다.

 

따순 카페는 실습 기간 동안에는 전문강사와 바리스타 자격을 가진 특수행정실무사를 비롯하여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운영된다. 또한 이곳은 회의실 및 동아리, 소모임 등 다양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류지득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따순 카페가 장차 바리스타로서의 꿈을 꾸는 장애학생들에게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를 기대한다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특수교육지원센터를 통해 더 많은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 익산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다음글 3년 만에 부활한 익산지역 중학생 대상 ‘미국문화체험연수’ 성과 발표회... 기대이상 성과에 흡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