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익산교육뉴스(~2017년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족과 통(通)하는 멋진 아버지 되기’다문화가족 캠프 운영
작성자 차수옥 등록일 15.08.04 조회수 414
첨부파일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은 다문화가정 40명을 대상으로 84512일 동안 전주전통문화연수원 및 한옥마을에서 가족과 하는 멋진 아버지되기가족캠프를 운영하였다.

 

가족 모두가 참여한 이번 캠프는 익산지역 다문화가정 아버지들에게 가족과 하는 멋진 아버지 되기라는 주제로 다산 정약용 선생의 가족사랑유배지에서 보낸 편지로 특강을 실시하였고, 한옥마을 이야기투어, 비빔밥 체험, 향사례(선비들의 활쏘기), 향음주례(선비가 술을 마시는 예절), 사상견례(선비가 선비를 만날 때 가져야할 예절) 중심으로 아버지들에게 우리 고유의 사상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가한 학부모는 가족 모두가 참여하여 가족간의 화합과 존중, 사랑, 희망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자신을 아버지라는 인격체로써 존재감을 되새길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다음에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달라고 주문하였다.

 

류지득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문화가정 아버지의 부모역할 및 교육적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사랑스런 우리 아이들이 바른 인성과 올바른 삶의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가족간의 대화의 시간을 많이 갖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전글 ‘배우자 조상의 슬기’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예절캠프 운영
다음글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캠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