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익산교육뉴스(~2017년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와우~ 남이섬, 신비한 숲 속 체험
작성자 차수옥 등록일 15.05.08 조회수 595
첨부파일

-익산특수교육지원센터 현장체험 학습 실시-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57~812일 동안 관내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남이섬과 아침고요수목원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학생과 인솔교사 85명이 참석하였다.

남이섬에서는 태양광 전기자동차로 섬 일주하기와 재활용품을 이용한 시계 만들기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체험하였고, 아침고요수목원에서는 숲 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신비한 숲 속 이야기에 푹 빠져들기도 하였다.

신아름(이리부천초) 학생은 좋아요, 예뻐요를 연발하며 언제 다시 와요하며 입을 방긋거렸다. 이학영(이리부송초) 학부모는 맞벌이나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부모를 대신하여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어 감사하다고 하며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길 기대하기도 하였다.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들을 보며 친구들과 함께 한 숲 체험학습은 우리 장애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과 추억을 만든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류지득 교육장은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전글 익산교육청, 지방공무원 봉사활동 동아리 운영 등 힘찬 새출발!
다음글 2015년(제33회) 익산청소년과학탐구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