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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교육지원청, 민원은‘신속’, 계약은‘청렴’, 교육은‘탄탄’
작성자 전아연 등록일 25.12.10 조회수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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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교육지원청,  민원은신속’,  계약은청렴’,  교육은탄탄

지역 중심 교육행정 신뢰도 한 차원 끌어올린 것으로 평가받아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2025년 행정지원 분야에서 민원 서비스 개선, 청렴도 향상, 교육행정 전문성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주관 도내 모든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민원행정서비스 모니터링 성과는 전년 대비 확연히 향상됐다. 민원처리서비스(증명발급)20244위에서 20251(만점)로 올라서며 민원 서비스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다. 전화응대 친절도 역시 93.4점으로 4, 전년 대비 10계단 상승하는 눈에 띄는 개선을 이뤘다. 이러한 성과는 민원 응대 절차를 체계적으로 정비한 결과로, 전반적인 민원 서비스 수준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공정한 감사행정과 청렴문화 조성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도교육청 감사관이 주관한 20251기관 1실천사업 공모에서공정성 확보를 위한 업무지시 개선과제가 최우수로 선정되었으며, 연중 청렴 온도탑 운영, 청렴 마라톤 대회 개최 등 직원들이 청렴 실천 의지를 함께 다졌다.

 또한 청렴계약 분야에서는 도교육청 재무과 주관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과 지역업체 구매 실적 우수기관으로 각각 선정되며, 지역과의 상생 기반을 더욱 강화했다.

 

익산교육지원청 소속 지방공무원 역량 강화 분야에서는 저 경력 공무원 직장 적응지원 만족도 100%, 교육훈련 만족도 94%라는 우수한 결과가 나타났다. 특히 시설관리원·미화원·경비원 3 직군을 대상으로 통합 직무연수를 전북 최초로 실시했으며, 학습연구회 운영을 통해 지역 체험활동을 확대하여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정성환 교육장은 “2025년 성과는 교육지원청 구성원 모두가 책임감을 갖고 행정혁신을 실천한 결과라며, “2026년에는 민원·청렴·학교지원 분야의 정책 효과를 더욱 높이고, 행정 전반에서 개선 과제를 체계적으로 추진해 교육 현장이 실제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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