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학교를 너머 친구 되다! 체육으로 하나 되다!
작성자 양영희 등록일 25.07.17 조회수 39
첨부파일

학교를 너머 친구 되다! 체육으로 하나 되다!

익산교육지원청, 올해 처음 작은학교 학생들 200여 명과 체육 한마당 성료  -

 

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지난 717() 익산시 내체육관에서 관내 소규모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작은 학교 체육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전교생 30명 이하 소규모학교 12개교 2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를 너머 친구 되다! 체육으로 하나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체육활동과 체험 부스로 진행되었다.

생들은 권역별, 학교 간 팀을 구성해 함께 달리고, 뛰고, 응원하며 몸과 마음이 하나 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체육활동을 통한 협력과 소통의 경험은 또래 간 유대감을 높이고 공동체 의식을 자연스럽게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건강한 신체활동을 즐기며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또래 친구들과의 교류를 통해 학교 밖에서도 관계를 형성하는 소중한 경험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여한 삼기초 김동명 교장은 작은학교 체육 한마당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새로운 친구들과 어울리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었다앞으로도 이런 만남과 배움의 장이 자주 마련되길 바란다 소감을 전했다.“

성환 교육장은 작은학교 학생들이 서로 어울리며 협력하는 모습을 통해 육의 본질이 살아 있음을 느꼈다앞으로도 익산교육지원청은 학교 규모와 관계없이 모든 학생이 함께 성장하고 배울 수 있는 질 높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학교를 너머 친구 되다! 체육으로 하나 되다!(1)

학교를 너머 친구 되다! 체육으로 하나 되다!(2)

 

다음글 “익산교육지원청, 한 학생도 빠짐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