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다시 웃을 수 있도록...”익산교육지원청 심리정서·위기학생 합력 체계 강화
작성자 양영희 등록일 25.07.11 조회수 17
첨부파일

다시 웃을 수 있도록...”익산교육지원청 심리정서·위기학생 합력 체계 강화 

- 익산교육지원청 병원형 Wee센터 학생 격려 -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2025710(), 원광대학교 병원형 Wee센터를 방문해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학생들을 위로하고, 위기학생들의 학교복귀 및 적응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병원형 Wee센터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원광대학교병원이 협약을 통해 설치·운영하는 전문 치유기관으로, 심리적 위기 상황에 놓인 학생들에게 정신의학적 진단과 치료, 심리상담, 학교 적응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교 복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정성환 교육장은 병원형 Wee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학생들을 직접 만나 회복 과정을 살피며여러분이 차츰 건강을 되찾아가며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한결 놓인다며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한 학생들이 하루빨리 학교와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도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병원형 Wee센터 책임자인 양찬모 교수(원광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를 비롯해 관계자들과 함께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최근 학생들의 호전 사례를 공유하며 병원형 Wee센터의 효과를 확인했다. 이어 학생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교육지원청, 학교, 병원이 함께하는 정기적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정성환 교육장은 병원형 Wee센터에서 학생들이 웃음을 되찾는 모습을 보니 관계자 여러분의 헌신이 큰 힘이 되었음을 느낀다앞으로도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익산교육지원청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병원형 Wee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심리적 위기학생에 대한 조기 개입과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교육지원청 전경 사진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진학 설명회 개최
다음글 영유아에서 초등까지, 교육의 연결고리를 탄탄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