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익산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 보호에 앞장선다!
작성자 양미라 등록일 24.10.10 조회수 80
첨부파일

익산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 보호에 앞장선다.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역량강화 연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1010'장애학생 보호를 위한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역량강화 연수'를 전주시 치명자산평화의전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 처리에 대한 조사관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특히 장애학생의 인권을 보호하는 방안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소속 학교폭력전담조사관 및 업무 담당자 약 100명이 참석했다.

 

연수는 장애인차별추진금지연대(장추연) 김성연 사무국장이 '장애학생 인권 이해 교육'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시작됐다. 이들은 장애학생들이 학교폭력 상황에서 마주하는 문제와 인권 침해 사례들을 공유하며, 조사관들이 장애학생 보호를 위해 어떤 마음가짐으로 대응해야 하는지 실질적인 방법들을 제시했다.

 

이어 익산교육지원청의 신현식 장학사가 '장애학생 보호를 위한 학교폭력 사안처리 가이드'를 보완해 발표했다. 그는 최근 장애학생 관련 학교폭력 신고 건수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 건수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학교폭력전담조사관들이 해당 사건들을 더욱 세밀하고 공정하게 처리할 수 있는 구체적인 지침을 제공했다.

 

익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장애학생은 학교폭력에 있어 더욱 취약한 위치에 놓여있기 때문에, 그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학교 내 차별 없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연수가 그 일환으로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교폭력 사건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를 공정하게 조사하고 처리할 수 있는 조사관들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장애학생 보호에 대한 교육청의 적극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20241010_140113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지원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 실시
다음글 익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댄스와 뮤지컬 공연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