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익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댄스와 뮤지컬 공연 개최!
작성자 양미라 등록일 24.10.08 조회수 98
첨부파일

댄스와 뮤지컬로 전한 학교폭력 예방 메시지, 학생들 '친구가 최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댄스와 뮤지컬 공연 개최-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108일 익산청소년수련관에서다함께 어울림 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익산시 낭산초, 이리부송초, 여산초, 석불초에서 모인 초등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시간이었다.

 

행사는 학교폭력 예방 댄스 챌린지로 시작되었다. 학생들은 신나는 음악에 맞춰 함께 춤을 추며 서로 협력하는 법을 배웠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학교폭력 예방의 메시지를 몸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이어진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친구가 돌아왔다"는 친구 사이의 갈등과 화해를 주제로 한 이야기로, 학생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뮤지컬을 관람한 학생들은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친구를 존중하는 태도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다.

 

행사에 참석한 이리부송초등학교 학생은 "뮤지컬을 보면서 친구와 더 사이좋게 지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나도 힘든 친구가 있으면 도와주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낭산초등학교 교사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뮤지컬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된 것 같아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익산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인식시키고, 서로 배려하는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다울페스타2

다울페스타1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 보호에 앞장선다!
다음글 익산교육지원청, 2024 익산교육한마당 성황리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