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담당자: 박지수,  연락처: 850-8865
9.23. 기후정의행진 ‘익산 초등학생 거리 캠페인 활동’진행
작성자 박지수 등록일 23.09.22 조회수 1984
첨부파일

9.23. 기후정의행진

익산 초등학생 거리 캠페인 활동진행

 

기를 넘는 우리의 힘-9.23. 기후정의행진923일 서울 세종대로에서 진행되는 것에 동참하고자 익산 초등학생들이 기후정의행진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리부송초, 이리동초등학교 6학년 학생 200여명은 익산 영등동 전자랜드 사거리를 직접 걸어가 9221110~1140분까지 직접 만든 피켓을 들고 띠잇기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지속되는 탄소 발생의 문제점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동참하는 뜻에서 거리 띠잇기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서울에서 진행되는 9.23 기후정의행진을 참여하기 힘든 익산의 초등학생들이 정의로운 행동에 동참하자는 의미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 활동은 학교에서 기후 위기의 문제점을 배우고 이를 시민들과 함께 실천하겠다는 의미로 진행되는 활동으로 세계 시민 교육의 일환으로 두 학교가 연합하여 진행하였다.

이리부송초, 이리동초는 44주년을 맞이한 518의 역사를 배우기 위해 직접 광주로 찾아가 광주의 친구들에게 518 민주주의의 역사를 배우고 광주와 익산의 만남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에도 9월 기후정의행진의 날을 맞아 두 학교가 연합하여 기후 정의 행진을 진행하였다.

이번 이리동초, 이리부송초 학생 200여명은 학교 안과 학교 밖에서 지구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기후 위기 현상들을 초등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배우고 실천하여 미래를 먼저 대비하고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더불어 익산 관내 초등학생들이 함께 기후 위기 행동을 진행하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앞으로 두 개 초등학교는 함께 연합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함께 의미있는 교육활동들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전글 KIST와 함께하는 과학사사교육진로멘토링(미래과학자) 수료식 방영 영상
다음글 익산교육지원청 김복희 교육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