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제3회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함께하는 청소년 과학사사교육진로멘토링(미래과학자) 오
작성자 박지수 등록일 23.05.25 조회수 1240
첨부파일

3회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함께하는 청소년 과학사사교육진로멘토링(미래과학자) 오리엔테이션 실시

 

익산지역 고교생, KIST 박사와의 만남을 통해 미래과학자를 꿈꾸다

전라북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복희)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북 복합소재기술연구소(분원장 김진상, 이하 KIST)는 지난 525() 청소년 과학 사사교육 진로멘토링을 시작하는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신청을 통해 멘티로 선정된 익산시 관내 고등학생 26명은 KIST 박사로 구성된 멘토 10명과 짝을 이루어 과학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수업과 지도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미래과학자의 길을 탐색할 기회를 얻게 된다.

지난 2021년에 처음 시작한 이 멘토링 프로그램은 올해 3년째 진행되는 사업으로 과학에 관심과 재능이 많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KIST 박사들과의 사사교육을 통해 과학기술 탐구 능력을 배양시켜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연구자로서의 미래과학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프로그램을 경험한 학생들과 KIST 멘토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5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 동안 주말 및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집중적인 과학 사사교육을 받게 된다. 멘토 박사들은 멘티로 만나는 학생들에게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탐구 활동의 방향을 제시하고 과학기술 정보와 지식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들은 멘토의 연구실을 탐방하면서 과학기술과 과학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스스로 학습 동기를 내면화하며, KIST 연구실에서 진행되는 실험 실습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통해 미래 과학기술 인재로의 꿈을 키워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복희 교육장은 과학에 관심과 재능이 많은 고등학생들이 KIST 박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과학기술 탐구능력을 키우고 자신의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진상 분원장은 이공계 분야의 인재 양성이 국가 과학기술 진흥의 첫걸음이라며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과학기술 리더로서 꿈을 키우고 한 발 더 나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미래과학자 사진1

 

이전글 2023 익산 미래교육 아카데미 운영
다음글 ‘위급상황 시 안전 경보기의 줄을 당겨 주세요!!’ 호신용 안전 경보기 나눔 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