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부안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복지와 예산 절감 동시 달성」부안교육지원청, 학생 기숙사 개축해 교직원 연립관사로 탈바꿈
작성자 임상철 등록일 25.10.13 조회수 17
첨부파일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안)1013일 부안고등학교에 위치해 있는‘부안 관내 교직원 연립관사 개관식을 실시하였다.

이번 사업은 노후화된 학생 기숙사를 교직원 연립관사로 개축하여 교직원 주거 안정과 복지 증진을 도모하는 한편, 건축비 절감 등 예산 효율화를 달성하였다.

개축된 연립관사는 원거리 통근으로 어려움을 겪던 교직원들의 주거 부담을 크게 덜어주었으며, 안정적이고 쾌적한 생활 여건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현장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였다.

   또한, 노후화된 기숙사 시설을 활용하여 새로운‘부안 관내 교직원 관사'로 재탄생시킨 것으로, 불필요한 신축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기존 건물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점에서 의미가 크며, 절감된 예산은 다른 교육사업으로 투입할 수 있어 교육재정 운영의 효율성도 높아졌다.

김수안 교육장은 학생 기숙사를‘부안 관내 교직원 연립관사'로 개축한 이번 사업은 효율적인 자원 활용과 교직원 복지를 동시에 실현한 모범 사례라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요구와 행정의 효율성을 함께 고려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다음글 부안교육지원청, 추석 명절 맞이 창북지역아동센터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