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부안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부안교육지원청 청소년 국외역사문화체험 사전교육(신석정 시인을 키워낸 부안 서림공원)
작성자 이정하 등록일 24.05.06 조회수 333
첨부파일

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장기선)202454()에 서림공원, 신석정 생가, 석정 문학관에서 청소년 국외 역사문화체험 사전교육(4)을 실시했다.

사전교육에는 학생 64명과 인솔교사들이 참여하였고, 신석정의 꿈과 성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신석정 시인을 키워낸 부안 서림공원의 자랑스러운 가치를 알게 되었다.

이번 기행은 우리 고장의 서림공원에서 신석정 시인의 마음이 담긴 시낭송을 하고, 시인이 꿈을 키웠던 청구원에서 신석정 시인과의 만남을 통해 시인의 삶과 문학을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청소년 국외역사문화체험 사전교육은 평화, 생태, 성장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전 교육프로그램과 사후 성과보고회를 진행하여 국외 역사문화체험의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4년 부안교육지원청 청소년 국외역사문화체험은 부안군청(군수 권익현)과 부안교육지원청 교육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중학교 3학년 학생 64명과 인솔교사 6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국외 역사문화체험(독일, 529일부터 65)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안교육지원청 장기선 교육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과정 연계 청소년 국외역사문화체험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부안을 사랑하고 건강한 세계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소회를 밝히며, 부안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부안의 미래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전글 더 특별한 전북교육과 함께하는 2024년 부안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실시
다음글 더 청렴한 부안교육, 지방공무원 청렴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