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부안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부안교육지원청 청렴 우수기관 포상금, 부안 인재 육성 장학금으로 기탁
작성자 서유정 등록일 24.01.19 조회수 731
첨부파일

사진(장학재단)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장기선)2024.1.18.() 도내 14개 시·교육지원청 중 청렴마일리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급 받은 포상금 전액을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으로 기탁하였다.

이번 장학금 기탁은 교직원들이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부패방지 및 청렴정책 실천을 위해 노력하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쁨에 그치지 않고 그 포상금을 부안의 인재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장학재단에 기탁하였다는 것에 더 큰 의미가 있다고 할 것이다.

장기선 교육장은 포상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탁한 것은 학령인구 감소가 더욱 심한 농어촌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해 교육자로서 책임과 더불어 더 청렴하고 신뢰받는 부안교육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교직원들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앞으로도 우리 부안교육지원청은 청렴의 생활화와 학생들의 실력과 바른인성을 키우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익현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청렴마일리지 최우수기관 선정을 축하드리고 인재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는 교육지원청에서 청렴마일리지 포상금을 장학금으로 기탁해 주어 더 큰 의미가 있다 전국 최초 반값 등록금 실현으로 부안형 교육을 실천하여 지역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렴마일리지 제도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청렴활동 내용에 따라 점수를 부여하는 제도로 부안교육지원청은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전글 부안교육지원청‘지역과 함께하는 부안교육 간담회’개최
다음글 2023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안전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