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부안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부안교육지원청, 2023년 상반기 교(원)장 등 청렴교육 실시
작성자 서유정 등록일 23.03.09 조회수 2332
첨부파일

실천하는 청렴 일상, 실현되는 청정 부안교육!

 

전라북도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장기선)은 공직자의 공정한 직무수행과 교육계의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37(), 9() 양일 간 부안 관내 (), ()감과 부안교육지원청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유지훈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반부패·청렴 실천 역량강화(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공무원행동강령), 갑질 근절 등)’를 주제로 청렴 관련 기본 법령과 교육 현장에 맞는 사례로 알기 쉽게 진행되어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장기선 교육장은 최근 발표된 국민권익위원회 2022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 결과, 부안교육지원청이 공공기관 전체 평균을 크게 웃도는 좋은 점수를 받았지만 공정하고 투명한 청정 부안교육의 가치와 명성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연수나 각종 청렴 행사 등을 꾸준히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무원 행동강령 책임관인 이민철 행정지원과장은 지속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각급 학교에서도 부패방지 교육과 복무관리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사진2
교육사진1



 

이전글 닥나무한지체험관「콩닥콩닥」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근무인력 연수 추진
다음글 2022 학생들의 내일을 응원하는 부안형 마을교사 연계 진로교육(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