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20201209_110705.jpg
    성내중 | 21.01.05 조회:1915
    『성내중』 파우치 만들기 체험
    2020.12.9.(수) 정읍시 소성면에 위치한 꽃두레행복마을 센터를 방문하여 파우치 만들기 체험을 하였습니다. 가죽에 한땀 한땀 정성을 들여 바느질을 하는게 쉽지는 않았습니다 조심스럽게 바느질을 하다보니 멋진 파우치가 되었답니다.
  • 20201208_090550.jpg
    성내중 | 21.01.05 조회:1848
    『성내중』 레고 메이커 교육
    2020.12. 08.(화)에 1학년을 대상으로 레고 메이커 교육을 실시 하였습니다. 자유학년제를 통한 교육으로 EV3를 활용한 로봇교육(모터 따라하기)을 실시 하였습니다. 레고를 조립만 하는줄 알았는데 로봇처럼 프로그래밍을 통해 자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는게 신기했습니다. 4차산업으로의 단계에서 이런 직접적인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꿈을 키워가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 IMG_0344.JPG
    아산초 | 20.12.23 조회:1825
    『아산초』 책마을 체험학습
    한지를 직접 만들어보고 종이에 활자를 새겨봄으로써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책을 더욱 가까이하는 기회를 통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한다. * 내용 가. 일시: 2020년 12월 22일(화) 9:00~12:10 나. 대상: 아산초등학교 1~6학년 재학생 38명 다. 지도 및 인솔교사: 각 담임교사 및 전담교사 라. 장소: 해리 책마을
  • IMG_0213.JPG
    아산초 | 20.12.23 조회:1784
    『아산초』 진로체험
    전고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을 실시하였습니다. 본교에서 진행이 되는 찾아오는 직업인과 직업체험 방식으로 이동으로 인한 학생들의 안전성을 확보함으로 안전 불감증에 대한 해소를 이룰 수 있으며. 교실내에서 직업현장 구성과 직접적인 체험의 기회를 통해 직업 세계에 미래를 제 시 할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 나도 유튜브 한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수 있는 1인 유투브 크리에이터~! 나만의 채널 기획하기, 영상 콘텐츠 제작 실습, 개성 있는 채널 키우기. - 의사, 약사, 수의사 간호사 : 의학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의사, 약사, 수의사, 간호사에 대한 진로 탐색 및 전문 강사와 함께 진료와 처방에 대해 알아보고 학생들이 진단과 처방 실습을 해본다. - 쇼콜라티에: 사람을 행복하게 하를 쿠킹 Job!! 달콤하고 향긋한 초콜릿 아티스트 쇼콜라티에! 직업 특성을 알아보고 직접 수제몰드초콜릿을 만드는 체험을 하고, 쇼코라티에가 되기 위한 조건과 자질을 알아보고 체험해본다. - 마술 : 사람에게 상식적인 판단으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되거나 기묘한 현상으로 보이는 트릭이나 환상을 자연적인 방법들을 사용해 관객들에게 공연함으로서 관객을 즐겁게 하는 공연 예술로 마술사가 되기 위한 조건과 자질을 알아보고 체험해본다. - 경찰 : 여러분이 바로 사건해결의 주인공!! 안전한 학교 만들기 일환으로 교통안전, 호신술, 심폐 소생술, CSI체험을 통해 사회봉사정신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며 직업체험 실습을 해본다 - 3D프린터, 3D펜:꿈꾸던 상상을 현실로! 무엇이든 만들어내는 3D프린터와 3D펜! 내가 상상해오던 모양을 3D도구를 이용해 입체모형으로 만드는 체험을 합니다. 일시 : 2020.11.18(금), 09:00~16:20 장소 : 교실 및 산울림관 <사진5>
  • IMG_0190.JPG
    아산초 | 20.12.17 조회:1793
    『아산초』 학부모교육 연수
    학부모의 자발적 학교참여 문화 확산과 학교자치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 교육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였습니다. 가. 일 시 : 2020.12.16(수) 14:00~16:00 나. 대 상 : 아산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 학부모, 관심있는 지역 주민 다. 장 소: 아산초등학교 과학실 라. 내 용 : 생활속의 정리수납 마. 강 사 : 한국정리수납전문가협회, 백효녀 바. 연수내용 ※ 생활속의 정리수납 →정리란?(버림과 비움) →정리수납 방법=우울증 치료 →정리수납을 통한 삶의 리모델링 →정리수납의 기본 시스템
  • IMG_0398.JPG
    고창여자중 | 20.12.16 조회:1832
    [고창여중] 2020학년도 리더십데이 성황 종료
    고창여자중학교(교장 정호섭)에서는 지난 11월 6일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황근)을 비롯한 내외빈을 모시고, 올바른 7가지 습관을 통한 리더인미 교육으로 학생들의 리더십을 기르고 자신의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리더십데이」를 성황리 종료하였다. 세븐해빗(7-habit)송 컵타공연 내외빈분들을 맞이하는 학생들 오케스트라 공연
  • KakaoTalk_20201215_134659330_05.jpg
    아산초 | 20.12.15 조회:1684
    『아산초 』 "도랑파랑 진로탐색 콘서트"
    2020년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참여 예술교육 공연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였습니다. * 사업명 : "도랑파랑 진로탐색 콘서트" * 프로그램 - 참여 프로그램/AR 예술콘텐츠 체험, 악기 체험, 협주 및 합주, 질의 응답 - 예술 공연 / 시대별 장르별 클래식 예술공연 및 진로 탐색 강연 가. 일시 : 2020.12.15(화) 10:00~12:00 나. 장소 : 산울림관 다. 대상 : 유치원생 및 전교생 라. 협조 : 한문화예술재능기부협회 마. 추진 방법 : 학교로 출장방문하여 공연 및 체험 실시
  • KakaoTalk_20201211_100624437_27.jpg
    아산중 | 20.12.14 조회:1506
    【아산중】학교문화 향상을 위한 목공 체험
    아산중학교(교장 문병원)에서는 지난 12월10일 목요일 2-4교시에 전교생이 도서실에서 목공체험을 하였습니다. 먼저 학년별로 나뉘어 사포를 이용해 표면을 문지르는 작업을 시작으로 목공본드와 샌딩가루로 실러를 만들어 메꾸고 유성오일로 마감하는 과정을 통하여 각 학급 '모둠학습용 탁자'를 완성하였습니다. 목공체험활동을 통해 건축목공기능사, 거푸집기능사, 목재창호기능사, 건축목제시공기능장, 문화재수리기능자 등의 관련 자격증 및 직업 탐색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전교생이 함께 하는  탁자 만들기 목공체험을 통해  우정을 돈독히 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면서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을 통해 관심있는 직업탐색 기회가 되었을 거라 생각됩니다. 올해 3년째로, 초.중연계형 어울림학교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체험활동으로 뮤지컬 및 영화,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여 주고 체험시켜 주기 위해 아산중학교 어울림 담당선생님은 코로나19로 인해 행사 진행의 제약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취소보다는 일정을 연기해서라도 끝까지 체험 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수정하기를 여러 차례 반복하고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2020학년도는 전세계적으로 유행인 코로나19로 인해 개학 연기도 있었고, 새로운 수업형태인 줌을 통한 학생들과의 원격수업, 등교시간에 발열체크, 마스크 쓰기를 생활화하고 방역도 철저히 하면서 코로나확진자가 발생하는 일 없이 잘 마무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20201127_111451.jpg
    성내중 | 20.12.11 조회:1539
    『성내중』 캘리그라피 수제도장 만들기
    2020.11.27.(금) 자유학년제 일환으로 실시한 프로그램으로 고창담소예술 교육원에서 강사님을 초빙하여 캘리그라피 수제도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시중에서 파는 도장이 아닌 내가 직접 제작한 도장이라는 점에서 더 애착이 앞섰습니다.
  • KakaoTalk_20201201_150407182.jpg
    신림초 | 20.12.01 조회:592
    [신림초] 신림 아이들의 나눔 장터(2020.11.27)
    1. 일시 : 2020.11.27(금) 1-4교시 2. 대상 : 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전교생 3. 장소 : 벽신관 아이들에게 건전한 소비생활과 바른 경제관념을 익히고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눔을 교육하기 위해 '신림 나눔 장터'를 운영하였습니다. 사전에 참여학생을 대상으로 창업계획서를 제출 받아 창업비를 지원하였고, 여러 명이 공동 대표가 되어 가게를 운영하여 모인 수익금은 전액 지역 사회단체에 기부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토의를 통해서 스스로 소비를 계획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이야기 나눈 뒤 학생 1인당 쓸 수 있는 현금을 정하여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아이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결정하였으며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19 방역을 위한 노력도 잊지 않았는대요. 마스크 필수착용과 강당 이외의 장소에서 거리를 두고 먹거리를 섭취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나눔장터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 20201128_151515.jpg
    아산중 | 20.11.30 조회:550
    【아산중】 뮤지컬 '광주' 관람
    아산중학교(교장 문병원)에서는 지난 11월 28일(토) 문화예술체험활동을 하기 위해 고창읍내에서 점심식사를 마친 후 전주로 향하였습니다. 건지산 일대에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전주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2시 공연 뮤지컬 '광주'를 관람하고 왔습니다. 창작뮤지컬 <광주>는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하는 대작으로 당시 5・18민주화운동의 중심이었던 구 전남도청과 분수대를 구심점으로 금남로까지 가득 메운 시민들의 모습은 5・18민주화운동이 소박하고 평범한 이웃들이 이뤄낸 우리들의 이야기임을 직접적으로 전달하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주인공 박한수는 마지막 임무를 위해 광주에 파견된 505부대 편의대원. 혼란을 야기하려는 목적으로 시민들 틈에 잠입하지만, 윤이건과 문수경을 만나 무고한 시민들이 폭행을 당하고 연행되는 참상을 목격하는 과정에서 이념의 변화를 겪게 되는 인물로 민우혁이 맡았습니다. 1980년 오월의 추모곡이자 민주화운동의 상징적인 대표곡 ‘님을 위한 행진곡'과 함께 1980년 5・18민주화운동 당시 불의에 맞선 광주 시민들의 소박하고 위대한 이야기를 재해석, 한 명의 영웅이 아닌 광주 민주화운동의 한복판을 살다 간 가장 보통의 시민들이 이뤄낸 숭고한 역사 현장을 한 편의 뮤지컬에 담아 내어 가슴 뜨거운 감동으로 다가왔습니다.
  • 20201113_135626.jpg
    성내중 | 20.11.30 조회:514
    『성내중』 흡연예방활동 및 학부모와 함께하는 Tea 블렌딩 체험
    2020. 11. 13.(금) 5~6교시 티 블렌딩을 통하여 학생들의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학부모님와 함께 TEA블렌딩 체험을 해 봄으로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기호식품의 종류와 흡연의 위해성도 알아가는 시간이였으며 홍차와 허브티의 역사를 들으며 차예절도 배우고 체험해 보는 시간이였다. 두가지 이상의 차를 배합해서 우려내는 차의 조화로움이 신기했다고 한다.
  • KakaoTalk_20201127_114101260.jpg
    아산초 | 20.11.27 조회:639
    『아산초』 찾아가는 다문화인식개선 교육 세계문화어울림의 날 행사
    2020 찾아가는 다문화인식개선 교육 '세계문화어울림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가.일 시 : 2020.11.27(금) 10:30~11:30 나. 참여 내용 1) 새 친구 바우와우(인형극단 하늘꿈나무) 인형극 공연 : 유치원~3학년, 산어울림관 2) 다문화 체험 : 4학년-일본,5-6학년-캄보디아 내 용 : 일본,캄보디아 문화소개 및 놀이체험
  • 20201125_090128.jpg
    아산초 | 20.11.26 조회:645
    『아산초』 학습동기 향상 프로그램 운영
    환경·다문화·정서·행동문제 등 복잡한 원인을 가진 학습더딤학생의 학습동기와 자존감을 높여주며,또래 집단 내 관계성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가. 프로그램명: 학습동기 향상 프로그램 나. 대상: 1~3학년 학생 20명(기초학습더딤학생 소속 학급) 다. 일시: 2020.11월 중(3회, 총 6시간) 라. 내용: 학습동기와 자존감 향상 활동
전체건수:35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