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익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방학 '꿈자람학교' 운영
작성자 익산교육지원청 등록일 16.01.15 조회수 145
첨부파일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은 1. 11.~1. 15.까지 5일간 익산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유‧초 특수교육대상학생 49명이 참가하여 겨울방학 ‘꿈자람학교’를 운영하였다.

겨울방학 ‘꿈자람학교’ 는 또래와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해 사회적 소통력 및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적성 및 소질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모래놀이 2개반, 동화구연, 풍선아트, 에어로빅, 중창단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특성을 고려하여 유,초(저학년, 고학년) 반으로 진행되었으며, 모래놀이는 의식과 무의식이 만나는 접점에서 생기는 마음의 이미지를 표현함으로써 치유의 힘을 발휘하는 매력이 있어 요즈음 각광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동화구연을 통해 표현력을 기르고 풍선을 활용한 다양한 모양을 만들며 창의성도 부쩍 기를 수 있었다. 흥겨운 음악과 함께 한 에어로빅과 친구들과 호흡하고 배려하며 함께한 고운빛 중창단도 즐겁게 참여하였다.

모래놀이에 함께 참여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가정에서도 어떻게 함께 놀이를 해야 할 것인지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류지득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방학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여 사회적응력을 높여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중등학생 42여명이 참여하여 심리운동 외 4개 프로그램이 1월 18일부터 5일간 진행된다’고 하였다.

null
null
null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 설 명절맞이 보훈가족 결연대상자 위문
다음글 익산교육지원청, 제45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대비 동계강화훈련 실시